한 권으로 배우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도서, 3-4학년) 책과 함께하는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 도서
이길재.박용희 지음 / 이지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정말 문제가 심각한, 저급하고 천박한 책이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책인데 이런 내용이 있다.

 

"삼성에 대해 오해나 억측도 많습니다. 그러나 삼성은 우뚝 서서 이윤을 내고 세계의 기업들과 경쟁을 해 승리하고 뛰어나게 보입니다. 이게 삼성이며, 이러한 삼성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이 바로 이건희 회장입니다."(204쪽)

 

"이건희 회장은 어디로 갈지를 알고, 이기겠다는 마음이 강한 분이랍니다. 투자는 과감하게 합니다. 잘못되면 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투자할 때마다 성공했습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비결이 있습니다. 많이 생각하는 것이지요. (중략) 이것이 바로 이건희 회장의 경영방식입니다. 그는 조직도 귀하게 여기고 사회 공헌을 위해 해야 할 일을 꾸준히 합니다. 기업이 해야 할 일입니다. 최고의 자리는 힘들고 외로운 자리예요. 잘할 수 있게 박수를 보냅시다."(204~205쪽)

 

어린이한테 읽힐 책에 재벌 홍보책자에나 있을 이런 내용이 있다니... 투자 성공의 비결이 '많이 생각하는 것'이라고? 이 대목에서 헛웃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이게 '경영방식'이라고? 이건희 회장이 이걸 읽는다면 스스로도 얼굴이 화끈거리겠다.

 

이런 책이 시중에서 팔리고 있고, 더구나 공영방송 KBS라는 곳에서 여는 쓰레기 같은 대회인 '어린이 독서왕 대회' 선정도서로 돼 있다니, 그래서 이런 책의 내용을 아이들이 달달 외워서 시험을 봐야 한다니, 우리 사회와 어른들의 천박함에 치를 떨 지경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지혜 2013-04-25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을 구입해 읽어 보았습니다.
우리 아이가 읽을 책이라 저도 읽어 보게 되었는데.....
저는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주는 의미에서 글을 쓰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쉽고 재미있게 읽은 책이라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