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미안의 네딸들 14 - 완결
신일숙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1995년 6월
평점 :
절판


중동...오리엔트...사막과 오아시스. 그리고 빛나는 문명과 전쟁이 공존했던 곳. "아라비아"라는 느낌은 왠지 신비스럽다. 특히 이 책을 보고나면 그 느낌은 훨씬 강하게 든다.

아르미안. 페르시아 변경의 바닷가에 있었다는 나라.(물론 가상이다.) 여왕의 다스리며 여왕의 자식들은 모두 딸이다. 여왕은 이능력자로 미래를 예언하고 치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이야기는 아르미안의 왕년 네명에 대한 이야기다. 여기서 두 사람은 (둘째와 셋째)는 실존 인물의 이름을 가져왔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는 역사적사실을 바탕으로 꾸며진다. 그렇지만 중심인물은 첫째인 여왕 레 마누와 넷째 샤니(맞나 이 이름?). 신의 딸이었던 넷째는 후세를 만들지 못했던 레마누의 뒤를 이어 여왕에 오른다. 그녀가 바로 아르미안의 마지막 여왕이었다.

책은 넷째의 모험담과 레 마누를 중심으로한 아르미안의 흥망성쇠를 이야기한다. 그에 얽힌 사랑과 증오 연민과 복수들이 뒤엉켜 운명의 실타래를 만들어간다. 예언 능력이 있던 그녀들도 어떻게 그런 결과가 나오게 되었는지.. 모를 정도로..

그래 그래서 "미래는 언제나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갖게" 되는 것이다. 마지막까지 책을 놓지 않게 하는 박진감과 짜임새. 섬세한 그림과 배경, 마치 고증을 거친듯한 설정이 잠시 정말 그런 일이? 라고 생각하게까지 한다.

마지막 외전 "마누엘"을 놓치지 말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