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가 최고야 킨더랜드 픽처북스 9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최윤정 옮김 / 킨더랜드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어렸을때 그러니까 내가 우리 딸래미만했을때는  
우리 아빠, 즉 친정아버지는 내 곁에 없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집에 없었다.
그때 당시 한창 붐이었던 중동에서 돈을 벌기위한 노동을 하시고 계셨다.
초등학교 입학 즈음하여 귀국하셔서
이런저런 회사를 다니시기도하고 지금은 은퇴하셨지만
다큰 지금도 아버지라는 존재는 나에겐 다소 서먹한 존재다. 
어쩌면 무의식에서나마 나는 어렴풋이 아빠를 최고인 아빠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 마음이 동화로 드러난다.
어리버리하게 생긴 아빠에 대한 한없는 신뢰와 자부심이
아이의 언어로 그려지고 아이의 상상으로 풍성해진다.
더없이 최고인.. 넘어설 것이 없는 든든한 존재. 

우리 딸은 잘때 아빠가 퇴근하는 소리만 들려도
잠결이나마 부스스 눈을 뜨고 "아빠"라고 한마디 툭 던지고 쓰러진다
깨지 않아도 아빠를 만나고 싶은 절절함이 느껴지는  장면이다. 
깨어있을때 아빠가 오면 문이 열리는 동안에  
현관에서 서있기 시작해서 
아빠가 자신을 들어 안아줄때까지 쫓아다닌다.
자신에게 최고인 아빠에 대한 최고의 환대. 

그 마음이 담긴 동화책.  
아이의 언어로 쓰인 어쩌면 사실은 어른을 위한 책이 아닐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