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트릭스 - 매출을 급상승시키는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
양승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회사의 매출이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라서 항상 마케팅에 대한 필요를 느꼈지만, 경제경영 전공도 아니고... 그저 대학 때 언론홍보학부에서 PR, 마케팅 수업을 몇 개 들었던 것이 나의 마케팅 지식의 전부라서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공부하고 실전을 배울 수 있는지조차 알 수 없는 상태라 답답함이 많았다. 사실은 나는 디자이너이니까, 기획이나 마케팅은 나의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기저에 깔려있어 간절하게 필요하지 않았던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회사 상황이 하루하루 나빠져만 가서 이젠 나도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던 때에- '시장조사'와 '세일즈 포인트 찾기'관련 다수의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플랫폼 전문가 (주)마케트릭스코리아 CEO이신 양승재님의 #마케트릭스 를 만난 것은 참으로 시의적절한 일이었다.


저자 본인이 대기업과 여러 사업 전선의 뛰어들어 겪었던 실전 경험을 접목해서 만든 마케팅 종합 지침서 <마케트릭스, 매출을 급상승시키는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는 띠지 소개 문구와 같이 마케팅의 '기본과 실전' 거기에 '비법'까지 다 갖춘 데다가 쉬운 언어로 설명해 주어서 나와 같은 문외한이 첫 스타트를 끊기 아주 알맞은 책이었다. (전문가들에겐 다 아는 얘기구먼,이라고 생각될 내용일지도 모르겠지만...) 꼭 회사 업무가 아니더라도 언젠가 1인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을 때 꼭 필요한 기초지식들이 총망라되어 있어 요 며칠 아주 우울했던 내 마음에 '그래, 할 수 있어!'하는 약간의 용기와 의지를 가져다주었다. 특히 매트리스와 샤워 겔이라는 상품을 예시로 들어 그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해 준 PART 3의 시장분석과 PSRT 4의 플로차트 만들기는 새로운 제품을 기획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열심히 밑줄을 그으며 어떤 새로운 상품을 디자인해 볼지, 그리고 그것을 어떠한 타깃에게 어떤 마케팅 기법으로 소개해 볼지를 즐겁게 상상해 볼 수 있었다. 마지막의 '가격 정책'에서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할 때마다 '어휴 이 꼼수들!'라고 생각하며 짜증 냈던 기법들이 소개되어있어서 잠깐 웃고 말았지... 아무튼 이 생각들이 그저 상상으로만 그치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멋진 상품이 될 수 있기를. 그래서 우리 회사도 이 위기에서 하루빨리 벗어날 수 있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