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웃기는 수학이지 뭐야! - 아이콘 05
이광연 지음 / 경문사(경문북스)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고대부터 시자한 수학에대해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고대의 살았던 유명한 수학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어려운 수학이야기를 재미있게 써서, 정말 재미있는 책이다. 특히 어렵게 느꼈던 수학의 원리를 유머로 풀어써서 더욱 흥미롭다. 그리고 수학자들의 수많은 일화가 책속에 있어, 지루하지 않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감명깊었던 이야기를 꼽으면 유클리드와 프톨레마이오스왕의 대화를 꼽을수 있을것같다. 왕은 유클리드에게 기하학을 쉽게 배우는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자 유클리드는 의미심장한 말을 왕에게한다. '수학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이대화는 수학은 눈에 보이는것만 믿으면 안된다는 큰 진리를 일깨워주는 일화이다. 나도 항상 수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는 사람을써, 모든것을 쉽게 하려 하지 않아야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은 정말 재미있고, 수학에대해 쉽게 알수 있다.해도 과언은 아니다. 하지만, 이책은 처음에는 재미있는 수학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와 재미있었지만 끝으로 갈수록 수학자들의 애기로 치중되어갔다. 물론 수학자들의 에피소드는 신비하고, 놀라웠지만, 너무나 많은 수학자들이 나와 헷갈리고 지루하기 까지 했다. 수학자들을 줄이고, 더욱재미있는 이야기로 책을 구성했다면 어떻햇을까? 더욱 재미있지 않았을까?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