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에 걸쳐서 주문했던 책들을 오늘 한 번에 받았다.
나중에 카드 명세서가 날아올 때는 머리가 아프겠지만, 지금 당장은 부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이다. ^^

오늘 우리 집에 온 책들에 대한 첫 인상 ....

여름 열매, 가을 열매, 겉이 빨간 열매, 검은 열매로 나누어 보여주는 열매 도감.
중고샵에서 건진 책인데, 표지를 빼고는 거의 새 책 같아서 너무 좋다. :)

 

 

열매 책과 함께 중고샵에서 건진 책.
식물 관련 책들은 여러 권 있지만, 물고기 책은 처음인 것 같다.

한병호 선생님의 정감있는 그림에 친절한 설명이 붙어 있어서, 미산계곡에 물고기 보러 가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꾸준히 구입하고 있는 <<선생님도 놀란 초등과학 뒤집기>> 시리즈. '빛', '지구와 달'에 관한 책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실려있다.

설명도 마음에 들지만, 아이와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실험이나, 생각할 거리를 주는 퀴즈(?)들이 중간중간 들어있어 더 좋다.

내친 김에 이 책들도 주문해야겠다.
(음 ... 애가 좋아하는 건지, 내가 좋아하는 건지 다시 헷갈리기 시작했다. ^^;)

 

 

그리고 선물(+숙제?)로 받은 책들.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가 모두 좋아할 것 같은 그림책.
책을 받자마자 첫째 아이가 "너무 재미있는" 책이라며 좋아한다. 첫째 아이에게는 알고 있던 사실을 그림 속에서 즐겁게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둘째 아이에게는 그림을 즐기는 시간을 줄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그리운 메이 아줌마>>를 쓴 신시아 라일런트의 책이 새로 번역되었다.

메이 아줌마에서 느꼈던 따뜻함이 이 책에서도 묻어나올 것 같다.

 

자, 우선 이 책들은 책꽂이에 꽂아두고, 밀린 숙제부터 하러가자~.
초저녁에 잠을 자다가 일어나 대낮인양 놀고 있는 우리 딸내미부터 다시 재우고 ...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호인 2008-10-08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을 배려한 책들이 대부분이군요.
책꽂이에 읽을 것이 있으면 마음이 부자가 된 듯 합니다

bookJourney 2008-10-09 22:31   좋아요 0 | URL
아무래도 애들 책을 더 많이 사게 되네요. 제 책들은 대부분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전공 책만 사게 되더라고요. ^^*
넓은 방 하나에 벽을 빙 둘러서 높은 책꽂이를 만들면 정말 부자가 된 것 같을 거에요. (그런데, 그럴만한 방부터 만들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지요. ^^;)

순오기 2008-10-12 15: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과학분야를 많이 신경 써 주는군요~ 엄마가 더 좋아하면 어때요?ㅎㅎㅎ
허둥지둥~ 나도 숙제해야죠.^^

bookJourney 2008-10-13 08:45   좋아요 0 | URL
아무래도 제 취향이 많이 반영되어 있어서 책 편식을 하게 되지 않을지 살짝 걱정했는데, 아이 스스로 도서관에서 빌려오는 책에는 제가 챙겨주는 책과 다른 성향이 많아서 안도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