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자가 사라진다면 ㅣ 뜨인돌 그림책 2
윤아해.육길나.김재숙 지음, 혜경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8년 3월
평점 :
ㄱㄴㄷ이 사라진다면? 내가 싫어하는 것들도 없어지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들도 없어질텐데 ... 아이다운 귀여운 걱정들이 들어있다. ㄱㄴㄷ~이 들어가는 단어를 찾고, 그 단어들로 문장을 만들어 연결해 보고, 그림 속에 어떤 단어들이 들어있는지 찾아보는, 한 편의 유쾌한 놀이책이다.
우리 집에서는 ... 다섯 살짜리 둘째 아이는 이 책을 볼 때마다 '놀이책'을 보듯이 즐거운 표정을 한다. 엄마가 읽어주는 단어들을 그림에서 찾을 때마다 신이 나는 모양이다. 초등학교 4학년인 첫째 아이는 동생에게 읽어주는 그림책을 며칠간 귀동냥하더니, (조금 엉뚱한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제 나름대로 독후활동을 했다.
[초등 4, 용이의 독후활동]
내가 만드는 글자가 사라진다면.
ㄱ이 사라진다면? 기차도 탈 수 없고, 교실에서 공부할 수도 없을 거야. 참 공부도 사라지는 거야? 그럼 시험은 어떻게 보지?
ㄴ이 사라진다면? 나비를 쫓을 수도 없고 나라도 사라질 거야. 그럼 난 어디서 살지?
ㄷ이 사라진다면? 도로가 사라지고 다리도 없어질 거야. 또 다람쥐도 사라질 거야.
ㄹ이 사라진다면? 라면도 먹을 수 없고 내가 좋아하는 로봇도 못 만들 거야.
ㅁ이 사라진다면? 마당도 사라지고 문제도 사라질 거야.
ㅂ이 사라진다면? 병이 사라지고, 벌레도 사라질 거야.
ㅅ이 사라진다면? 시험이 없으니까 시험공부를 할 필요도 없을 거야.(만세!)
ㅇ이 사라진다면? 아리랑을 부를 수도 없고, 동물들을 가둘 우리도 사라질 거야.
ㅈ이 사라진다면? 자두도 먹을 수 없고, 자라도 키우지 못할 거야.
ㅊ이 사라진다면? 책도 볼 수 없고 책상도 사라질 거야. 그럼 난 어디서 공부하지?
ㅋ이 사라진다면? 카레도 먹을 수 없고 카드놀이도 할 수 없을 거야.
ㅌ이 사라진다면? 타자도 칠 수 없고 퇴학당할 일도 없겠다.
ㅍ이 사라진다면? 피리도 불 수 없고 풀로 뭘 붙일 수도 없을 거야.
글자는 정말 소중해. (2008.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