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담자 꿈을 펼치자 아틀라스 - 우주편
웰던오언피티와이 편집부 외 지음, 변용익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07년 11월 29일, 초등 3, 용이의 독후감]

우리 태양계에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이라는 행성들이 있다. 또 지금은 태양계에 속하지 않지만 명왕성도 있었다. 그리고 우주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현상들을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나는 이 책에서 내가 넓다고 생각하는 태양계도 우리 은하에 한 점일 뿐이고 우주 저 멀리 다른 은하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 책은 내가 숙제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엄마의 단상]

아이들이 우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도감 같은 책이다.
선명한 사진과 그림, 자세한 설명도 좋고, '생생교실'에서 알려주는 간단한 실험방법도 재미있어 보인다.
후다닥 읽어버리는 것도 괜찮지만,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 읽으면 더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