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녁 하늘이 너무도 맑아 하늘의 별들도 어제와 달리 영롱하게 보였다.

독서실에서 돌아오는 깊은 밤에는 더 많은 별을 볼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품었다.

차갑게 얼어버린 별들을 따서 야곰야곰 깨물어도 보아야 겠다고 다짐을 했었다.

...

자정이 다 되어 독서실에서 나오니 앞을 내다 볼 수 없을 만큼의 함박눈이 내렸다.

가로등 아래로 더 많은 눈송이들이 떼를 지어 몰려왔다.

소박한 하루의 일과를 마친 뿌듯함과 함께 예고없이 내리는 하얀 눈 송이가 인적드문 밤길,두려운 내 발걸음을 가볍게 했다.

혼자 실실 웃으며 걸어가기에는 내 마음에 가득 담고도 넘치는 기쁨이었다.

문득...누군가에게 전화를 걸고 싶었다.

하지만 깊은 밤 전화를 걸어도 미안하지 않을 그 누군가가 내게는 없다는 사실을 아는 나는 그저 주머니 속 전화기를 만지작 거리다 말 뿐이었다.

...이럴때 또다시 밀려드는 고독감은 잠시 잠깐 촉촉해진 내 감성을 곧장 메마르게 한다.

......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눈길 위의 외로운 발자국은

그리하여 고요한 그리움이 되고

이내 그 위로

소리없는 눈이 긴긴밤 수북히 쌓여

내 고독한 자취 감추어버리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