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곤충·양서파충류(INSECT&REPTILE) - 컬러링 애니멀 도감 ㅣ 톡톡북 컬렉타 시리즈 2
더토이즈(컬렉타) 지음 / 박영스토리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당연한 말인데 아이가 어릴 때에는 무엇이든 첫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첫 시작, 첫 경험이 좋고 재미있으면 다음에 또 해보자, 하자 할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무언가 불쾌하고 재미없다면 다음을 기약하기가 어려운 것이다. 이 책 톡톡북은 마침 아이가 한창 관심을 갖고 있는 곤충 양서류 특히 곤충을 책을 통해서 좀 알려주자, 알려주되 재미있는 책 경험을 선물해주자 생각하던 차에 보게 된 책이다.
책은 아이에게 세 가지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소개에 나온 것 처럼 곤충이나 파충류가 그려진 그림 주변을 뗄 수 있어서 입체적으로 처럼 볼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뒷페이지에는 그림만 그려져 있어서 색칠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제일 마지막 부분에는 책에 나온 곤충과 파충류 카드를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름 맞추기 게임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한 면에는 이름이 적혀 있다.
재미있게 했지만, 아이의 연령대를 잘 고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6살인데 6살 형님에게는(어린이집에서 6살은 형님반, 그 아래는 아우반에 들어가서 형님이라고 부릅니다 ㅎ) 조금 쉬운 책이지 않았나 싶다. 3-5세에 곤충과 파충류에 관심을 가진 아이에게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은 그림 주변을 떼면 피규어 처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피규어하고는 좀 다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따로 세우거나 할 수 없고 그림 주변을 떼는게 다여서 6살 형님에게는 조금 시시하지 않았나 싶고 이게 피규어 느낌인가 싶기도 했다.
아이 나이대하고 조금 안맞아서 아쉬웠지만, 연령대를 고려하면 분명 재미있는 책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재밌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