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녀의 꿈 - 집콕놀이 컬러링북
별별공작소 엮음 / 소울 / 2021년 3월
평점 :

근사한 작품이 나온 <소녀의 꿈>
이 책 <소녀의 꿈>은 컬러링 북으로 평소 색칠 도안을 찾아 출력해 달라는 아이 때문에 찾아보게 된 책이다.
아이가 유치원때는 주로 공룡과 같은 단순한 도안을 가지고 색칠하기 시작했다. 어려서 잠깐 하고 마려나 했는데, 간간히 색칠 도안을 찾아서 출력해 달라고 하는가 싶더니 초등학교 들어가고 난 뒤로는 좀 더 복잡한 도안, 어려운 도안을 찾기 시작했다. 아이 요구에 맞춰서 찾아주고 출력해 주는게 어려운 일은 아닌데 A4지로 출력해서 쓰다보니 나름대로 멋져(?) 보이는 작품이 때로는 분실되기도 하고, 종이의 질 차이랄까 아쉬운 점이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알게 된 책이다. 책으로 엮여 있으니 나름대로 멋져 보이는 작품들 분실 염려도 없고, 종이 질감도 좋다. 아이도 매번 찾고 인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서 좋아했다. 벌써부터 마음에 드는 도안이 있다고 알려주는데, 당분간은 이 책으로 색칠 놀이를 이어 나갈 듯 싶다.
원래 예전에는 초등학생이면 현장 학습도 많이 나가고 했던 것 같은데 , 코로나19바이러스 때문에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요즘 초등학생들은 집에 있어야만 하는 시간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하루 확진자가 5-600명씩 늘고 있다던데 이렇게 집에만 있어야할 때 색칠에 관심이 있는 아이가 있다면 이 컬러링 북이 아이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리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