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왕 미스터 펭귄 3 - 호화 유람선의 음모를 추리하라! 탐정왕 미스터 펭귄 3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탐정왕 미스터 펭귄 3>는 아이가 같은 시리즈물 1,2권을 너무 재미있게 봐서 3권도 재미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보게 된 책이다. 1,2권에서의 여러 흥미로웠던 탐험에 이어 이번 3권에서는 마법의 물을 찾아 나가는 여정으로 그려지고 있다. 


이번 3편에서도 미스터 펭귄은 좌충 우돌하며 앞으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편은 편지의 조각들을 유추해 나가는 것으로 시작해 문제의 중심을 향해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었는데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야기도 속도감 있게 전개되고 있었다. 미스터 펭귄은 탐정으로 조금 부족하고 어리숙한 느낌을 받는데 오히려 그런 점들을 통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조금 모자란 부분들은 펭귄 탐정의 여러 친구들이 보완해 주고 있는데 이런 부분들은 요즘의 영웅물 트렌드(?)를 나름대로 반영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름이라서 그럴까? 이번 3편은 이전 편들과는 조금 다르게 약간 으스스한 분위기랄까, 괴기스러운 분위기가 조금 더 가미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무엇인가 추리를 해 나간다는  느낌을 받아서 좀 더 스릴 넘쳤던 것 같았다.


이전 편들을 재미있게 봤던 그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고 3편 또한 여전히 재미있었다. 그런데 제일 마지막에 “끝!(다음 이야기까지)”로 마무리되는게 기대감을 가져야 할지 말아야 할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책 날개 부분을 보았는데 당장 4편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듯 싶어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1,2,3권 특히 3권이 아주 재미있었던 <탐정왕 미스터 펭귄3>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