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수면무호흡 수술 안 하고 해결하기 - 안전하고 간편하고 효과 좋은 수면건강 투자 방법
황청풍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코고는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수술을 제일 마지막 선택지에 놓고는, 평소에 코골이와 관련된 제품들을 하나씩 살펴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이 책 “코골이 수면무호흡 수술 안 하고 해결하기’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답답하기도 하고 수술을 안하고도 방법이 있단은 말에 어떤 방법이 제시하고 있을까, 문제가 해결될까 하는 기대감이 생겼다.

 

책은 저자가 코골이 연구를 하게 된 동기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었다. 바로 어머니 때문에 코고는 문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인데 그만큼 이 문제에 진정성을 가지고 시작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책은 도대체 코는 왜 고는 것일까라는 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면서 시작하고 있었다. 코고는 문제는 단순히 시끄러운 소리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이것은 수면무호흡증과 연관되어서 이야기하는 것이었는데 심장마비, 당뇨, 고혈압, 뇌손상, 통풍 등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많은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는 코골이,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옆으로 누워자기, 코골이 방지 운동하기, 코세척하기,  코골이 용품 소개, 코골이 방지 베개 마지막으로 수술 등 여러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었다. 건강 문제가 그렇듯, 정답은 없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야 하는데 몇몇가지 시도해볼 만한 것들이 눈에 띄었다. 책의 마지막에서는 코골이 문제를 해결한 여러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었고 또 저자가 개발한 구강형 기도 확장기 소개도 있었다.

 

책을 통해 코골이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여러 장단점들을 미리 알아봄으로써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고서, 나의 코골이 소리를 들어 보았는데, 참담한 마음이었지만 그래도 책을 통해 희망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