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꽃 2003-11-19  

불평 불만...주저리주저리...
요즘 우리학교 축제준비가 한창인데... 축제준비로 바쁜 사람들도 몇몇 정해져있는 것 같다. 학생회 임원들, 무대공연&전시회준비팀들. 그래, 무대공연이야 댄스부, 연극부, 풍물부 등 써클이나 클럽활동부서에서 준비하는 거니까 당연히 정해진 사람들(소속학생들)이 해야되는 것이다. 과학실험반도 마찬가지이다. 축제 때 전시해야할 것들에 대한 준비로 바쁘겠지.
그런데 내가 불만인건, 축제전반의 기획이나 홍보, 무대공연/전시 외의 각종이벤트 등의 준비를 왜 학생회 임원들만 하느냐 하는 것이다. 먹거리장터만 해도 그렇다. 내가 듣기로는 먹거리장터의 운영을 당연히 학생회에서 하고, 음식준비나 서빙, 계산 등도 다 학생회임원들이 할것이란다. 우리학교 전체학생들의 축제가 아니라 학생회임원들의 축제같다. 물론 학생회임원들이 굉장히 수고하고 있는 거 알고 있다. 그렇지만 학생회임원들 뿐만아니라 다른 일반학생들까지 축제준비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축제준비에 정말로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을 뽑아 축제준비위원회를 만들수도 있다. 억지로 반장, 부반장 시키느니 하고싶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끔말이다.
내년에는 좀 더 나은 축제로, 다같이 참여할 수 있는 화명인의 축제로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

PS>이런 얘기를 했다.
"요즘, 아웃사이더가 된 것 같애."
 
 
느티나무 2003-11-25 17: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제준비위!! 찬성~! 나도 참여하고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