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반양장) 반올림 1
이경혜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0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아의 필독서 목록에 있었다.

아이와 얘기 나누고 싶어 읽게 되었다.

 

통제할 수 없을 만큼 화가 나는 상황을 자주 만난다.

하지만

죽은 내가 지금 그 상황을 보고 있다고 생각해보면,

용서 못 할 일도,화 낼 일도,예민할 일도 없다.

허~허~ 인상 좋은 어르신들처럼 너그럽게 웃을 수 있다.

 

하지만 난 안 죽었다.

그러니 더 다행이지 않은가.

살아서 용서하고,화 안내고,너그러운 내가 가능하다.

행복을 격하게 체험할 수 있다.

동일 현상이지만 내가 죽었다는 가정 하나로, 난 많은 것을 내려 놓을 수 있다.

난 편안해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