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중반부터 1월 내내 너무나 추운 날씨로 밖에서 뛰지 못하고 단지내 휘트니스에서 런닝머신 위를 뛰었다. 사람 잡는 기계 런닝 머신.운동은 해야겠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매일 들락 거렸다. 외화 채널이 달리는 고통을 분산시켜 준다. 그러던 중 우연히 보게 된 아더와 미니모이 초입부.   

어거스트 러쉬, 찰리와 초코릿 공장을 통해 눈에 익은 주인공. 프레디 하이모어. 휴 그랜트이 조카라는데... 아더가 미니모이의 세계로 들어가는 부분까지 보다가 멈추었는데,뒷부분이 궁금해 검색해서 주문했다. 두 아이들의 반응은 너무나 굉장했다. 이틀간 적어도 5회 이상 본 것 같다. 셀레니아 공주 목소리가 주변 캐릭터에 비해 좀 뜨는 감이 있었다. 마돈나가 더빙했다. 그다지 바람직해 보이진 않는다. 

감독은 뤽 베송. 레옹,제5원소의 감독.의외다. 메이킹 필름도 신기하고 재미나게 훑어 볼 정도로 이 영화는 이번 겨울 우리 아이들에게 최고의 영상이 되었다.  

 

우연치 않게 이 영화의 주인공도 역시 프레디 하이모어. 1990년생이니까 벌써 21살이다. 큰 아이는 이미 원서로 이 책을 본 상태였다. 미국에 있을 때 영화 제작이 되고 있다고 큰 아이가 말 했었는데,우연히 휘트니스에서 뛰다가 발견하게 되어 바로 주문. 생각보다 짧고 단순했다. 스토리가 책 내용과는 조금 다르게 편집되었다고 큰아이가 말했다. 누나의 머리카락을 침대에 갈래 갈래 묶어 놓은 장면이 책에 그대로 나온다고 책을 가져와서 보여 준다. 정말 똑같다. 원서의 일러스트가 맘에 든다.

 

 

 

방학이 끝났다. 큰 아이는 방학을 무지 아쉬워 한다. 학교 가는 걸 싫어 했다. 미국에선 개학을 손꼽아 기다리던 아이였는데....개학하면 또 다시 학과 공부에 모든 시간을 쓰게 될테니,맘껏 책 보며 뒹구는 자유는 사라질 것이다. 나 또한 개학이 싫다. 나도 함께 큰 아이의 공부를 거들어야 할테니.

류시화님의 지구별 여행자 중, 부처가 아닌 체 하지 말라는 말씀이 최근의 나를 겨냥하고 있다. 담아 두고 생활하자. 나는 부처였다?? 그러니 부처처럼 살아라. 괜한 일에 성질내고 언성 높이는 것은 부처답지 못했다. 지저분하면 그냥 그런대로 못 본 체하면 될 것을 오늘 아침 그리 까칠하게 굴 건 뭔가. 이 책을 읽는 동안만은 간섭없이 평화로웠다. 이제 내재화가 필요하다. 어제 죽은 자처럼 오늘을 살자는 말씀도 다시 상기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