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 - 두 아이 엄마 얌선생이 제안하는 내 아이 1년 레시피
이현진 지음 / 성안당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요리
이현진 지음, 성안당 2017





아이 엄마 얌선생이 제안하는 내 아이 1년 레시피 [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는 아이의 1년 스케줄에 따라 엄마가 아이를 위해 요리하고, 아이와 함께 요리 할 수 있게 만든 책이라고 한다. 책에 수록된 아이의 1년 스케줄과 레시피를 보면서 내 아이의 1년을 계획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이 스케줄에 따라 계절에 맞추어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요리를 만나보면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아도 좋지 않을까 한다.





이 어릴때 이유식을 시작으로 아이의 성장발달에 따라 다양한 요리, 아이에게 맞는 요리를 해주어야겠다는 생각과 다르게 세아이를 두고 있다보니 아이만을 위한 요리를 따로 만들어 먹인다는것이 쉽지 않다. 더욱이 고등학생인 큰아이들과5세인 늦둥이 아이를 두고 있다보면 서로 먹는 스타일 취향이 달라 아이들 식사나 간식을 만들때 애를 먹기도 했던 만큼 이책을 통해서 세아이가 좋아할만한 요리를 아이들과 함께 제철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먹이고 싶어 이책을 읽기 시작했다.





학기가 시작되면 친구초대를 비롯하여, 생일파티, 체험학습, 크리스마스등 아이들의 필수 행사가 있을때 밖에서 해결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아이와 함께 만들어 예쁘게 세팅하여 어렵지 않게 홈파티로 즐길 수 있는 tip과 함께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눠 제철 식재료에는 어떠한 재료가 있으며, 그것을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들을 알려주고 있어 계절에 따라 소개하고 있는 레시피를 따라하다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아이가 좋아하는 요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이에게 필요한  제철 식재료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아이 요리뿐 아니라 제철요리로도 활용하기 좋으며, 이책의 기본 계량법은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밥숟가락과 종이컵, 손대중 계량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이나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어 레시피때로 따라하기 어렵지 않다.





치김밥은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어도 좋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어도 좋을듯 하다. 특히 아이와 함께 만들기에도 어렵지 않으며 입맛없어 할때 꼬치로 만들어 하나하나 빼먹는 재미가 있는것이 아이 체험학습, 소풍시 도시락 김밥으로 활용해도 좋을듯 하다. 여기에 김을 오려 캐릭터 김밥으로 활용한다면 파티음식으로도 좋고 재미있게 하나씩 집어먹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한다.





책에 담고 있는 레시피를 하나하나 만나다보면 아이의 편식, 식습관을 바로잡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사계절요리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 잘게 다져 계란이나 고기를 활용하여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먹는 재미와 함께 편식습관도 잡아줄 수 있는 만큼 편식이 심한 울 막내를 위해 자주 활용해봐야겠다. <계란 브로콜리 주먹밥>은 계절에 따라 제철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재료로 바꾸어 만들어 먹어도 좋을뿐만 아니라 계절별 제철 재료별로 레시피를 담고 있지만 계절에 상과없이 제철재료로 변형 활용하여 만들어 먹어도 좋을듯 하다.





송이버섯떨갈비는 고기를 너무나도 애정하는 울아이에게 꼭 만들어주고 싶은 요리로 만드는 법이 어렵지 않아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아도 좋을듯 하다. 특히, 버섯을 싫어하여 요리할때마다 빼놓고 먹곤 하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고기와 함께 떡갈비로 만들어 먹는다면 잘 먹지 않을까 한다. 뿐만 아니라 햄버거 패티로 사용하여 수제버거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듯 하다.





금치 비빔밥처럼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이 먹기에도 간편한 레시피도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만들어 가족이 함께 즐겨 먹어도 좋을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하니 자신이 만든 요리라 싫어하는 야채가 있어도 맛있게 먹기도 하는 만큼 제철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하나하나 따라 아이와 함께 만들어 먹다보면 편식습관을 바로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 책은 집에서 자주 해먹을 만한 레시피를 담고 있어 그냥 두고 보기만할 요리책이 아니라 자주자주 활용하기 좋은 요리책이라 좋았다. 간혹 요리책을 만나다보면 보기엔 좋고 따라하기 쉽지 않은 책들이 있는데 이책은 실생활속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 먹기에도 좋고 제철 식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된 책인만큼 하나하나 레시피를 따라하다보면 나와 아이만의 요리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길정도로 따라서 만들어 먹기 좋은 레시피를 담고 있어 아이에게 맛있는 요리와 함께 편식습관을 바로잡아주고 싶으시다면 이책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