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는 엄청 추웠다. 봄옷은 아무리 껴 입어도 입은듯 만듯 어설프다. 센 바람에 덜덜 떨면서도 산책을 포기하지 않은 이유는 약속이기 때문이었다. 몸을 녹이려고 들른 편의점은 깨끗하고 번듯한 모양에 어울리지 않게도 강아지들의 출입을 거절했다. 솔직히 인간이 개보다 못하지 않느냐고 따지고 싶었지만, 늘 그렇듯이 참았다. 개를 싫어하는 이유는 다양하고 그 또한 존중받아 마땅하기 때문이다. 다리가 아플만큼 걸어도 꽃들이 지고 피는 광경은 근사했다. 반쯤 꽃잎을 떨군 나무들이 여린 초록잎을 내어놓는 모양은 신비롭다. 어여쁜 게 어찌 꽃 뿐일까. 꽃 뒤를 따라서 피어나는 잎이야말로 계절의 정중한 마중이 아닐까.  

 

블루문은 아주 잘 생긴 젊은 청년이 주인인 카페다. 가끔 들러도 기꺼이 웃어주고 들어오라 문을 열어주는 고마운 곳이다. 커피를 주문하고 피곤한 몸과 마음을 내려 놓으니 행복했다. 뜨거운 커피와 따뜻한 공간에 감사하고 마음이 너그러운 멋진 주인의 미소에 고마움을 표했다. 친절한 사람을 정말 필요로 할 때 만나기란 쉽지 않다. 오늘의 기억은 절대 잊을 수 없을 추억으로 소중에 곳에 보관할 것이다.

 

집으로 돌아오늘 길에 달래와 달이, 두 마리의 개를 키우는 그녀를 만났다. 부산이 고향이라는 그녀는 이웃에 살며 마주치면 인사를 나누는 관계다. 개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특별해서 만나면 반갑고 안부를 주고 받았다. 하나도 아닌 두 마리의 개라는 공통점과 늘 웃는 모습이 예쁘고 사랑스러운 사람, 디스크를 앓는 푸들 달래도 주인을 닮아 붙임성이 좋고 활달하다. 시추 달이는 정반대로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살짝 뚱보인 무뚝뚝이다. 좋은 주인과 좋은 개들이다. 

 

그녀는 바쁜 직장 생활 중에도 아이들의 산책을 빼먹지 않는다. 일하는 시간 외에는 오직 아이들을 먹이고 입히고 병원에 데려가는 일로 바쁜데 한번도 힘들다는 표현을 하지 않았다. 그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기 때문에, 나는 그녀가 무엇보다 사랑스럽다. 잘했어요, 라고 마구마구 칭찬하고 싶다. 그녀가 지치거나 아파하는 일 없이 건강하길 바랜다. 그래서 달래와 달이랑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