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의 벚꽃 엔딩 초등 읽기대장
이규희 지음, 이지오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한살의벚꽃엔딩 #봄 #벚꽃 #벚꽃엔딩 #첫사랑 #초등동화 #한솔수북 #알란책방
#서평단 #서평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book #booklover #동화 #협찬도서
.
.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표지가 사랑스러웠다. 벚꽃을 바라보고 있는 두 아이의 표정 역시 활짝 웃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이준이와 해나의 만남은 작은 분교에서 시작되었다. 분교를 집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니 운동장은 정말 커다란 정원이 될 것 같아 부럽기도 했다.

🔖 예쁘잖아. 다닥다닥 핀 연분홍꽃들이 내게 이야기하듯 하늘거리는 것도, 꽃이 질 때 꽃잎이 마구 흩날리는 것도, 비오는 날 꽃비처럼 바닥에 떨어져 내리는 것도. 그냥 다 좋아! p26

하늘에서 내리는 꽃비를 맞은 적이 있다. 학교 교정에 유달리 환하게 보이는 나무들 틈을 걸어가니 하늘에서 꽃비를 뿌렸다. 그 꽃비를 맞으며 친구들과 까르르 웃었다.

🔖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자 처음에는 머뭇거리던 해나가 조금씩 몸을 움직이다간 신나게 춤을 추기 시작했다. 흥얼흥얼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해나가 몸을 흔들 때 벚나무에서 벚꽃 잎들도 춤추듯 하늘하늘 떨어져 내렸다. p56

너무 예쁜 이야기가 펼쳐진다. 후반부로 갈수록 슬픔이 드리워지지만 꼭 슬픔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기다리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항상 마음 속에 품고 살아가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다.

🔖 해나에게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이 거기 있기 때문이었다. p116

해나는 왜 그렇게 벚나무를 찾았는 지 알고나자 마음이 아리고 안타까웠다. 어린 나이에 미처 꽃피우지 못한 삶도, 남겨진 이들도 쓸쓸함이 느껴져 책을 덮으면서 조금은 먹먹했다.

우리 집에 살고 있는 열한 살 녀석도 이런 비밀이 있을까? 친구들과 추억을 기억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할 이야기들을 많이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예쁜 동화 한 편. 🤗
#신간 #동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