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꾸물거릴까? - 미루는 습관을 타파하는 성향별 맞춤 심리학
이동귀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늘보의 그림이 눈에 확 뛰었다. 이 책을 본 동생이 읽어보고 싶다며 관심을 표했다. 책을 별로 안좋아하는 녀석인데.🤣
나는 어떠한 성향을 갖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된다.

🔖 변화가 두려운 이유는 불확신 때문일 것이다. 변화를 시도하면 두려움과 의심이 연타를 날린다.

🔖 성과를 내고 싶다면 소망사고를 조절해야 한다. 성취에 이르기까지는 어려움과 부담감이 동반되기 때문이다. 사람은 현재 상태와 바라는 상태 사이에 간극이 있을 때, 동기가 생긴다.

🔖 다시 주목해야 할 것은 ‘자기 결정’이다. 고통 속에 잊혀가고 있었던 ‘내 뜻대로 뭔가 하려고 한다’는 부분이다.

한번씩 우리 아이들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어쩌면 이러한 기제들이 맞물려 생기는 것 같다. 자녀와 부모와 관계에 있어서 꾸물거림도 어쩌면 필요하겠다.

성향별로 미루는 이유와 솔루션이 나와 있다. 이걸 알면 조금은 충돌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긴다. ☺️

[서가명강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21세기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나는왜꾸물거리는걸까 #이동귀 #손하림 #김서영 #이나희 #오연주 #연세대

꾸물거림에는 전제가 있다 - P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