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 - 지키려는 자와 파괴하려는 자 북멘토 가치동화 52
전건우 지음, 센개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보호를 하자는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고만 생각을 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만 읽어보라고 하려다가 그림이 워낙 예뻐서 한 번 나도 읽어보기로 했다.

비가 억수같이 내린 날 아내를 잃어버린 아빠는 1.5사수단이 된다. 자신의 아이가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비가 정말 많이 내린다. 내리면 하늘에 구멍이 뚫린 듯 내리고 그치고 나면 헉 소리가 날 정도로 뜨겁다.

- 국지성호우가 지구 온난화와 관련이 있다는 걸. 그리고 지구가 점점 뜨거워지는 건 결국 인간들의 잘못 때문이라는 걸...

단순히 그림이 예뻐서 읽기 시작한 걸 반성하며 😅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지구를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간간이 터져나오는 웃음은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다. 곳곳에 숨겨진 유머가 작가의 다른 책을 읽어보고 싶게 했다.

지구 온도가 1.5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게 좋지 못한 결과를 자아낸다는 걸 알았다. 지구의 남은 한계 기온 1.5도.
물고기의 터전 산호. 뜨거워진 바닷물이 그 산호를 죽게 하고 물고기들의 떼죽음이 목격된다. 이미 기사에서 본 적이 있는 내용이다.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게 아닐까? 국도를 달리면 당연하듯 보이던 산들, 나무들은 우리가 지켜주지 않으면 안되는 소중한 존재였는데 조작된 정보로 점점 더 환경은 파괴된다.
요즘 너무 덥구나 생각만 했지, 왜 그런건가 생각해보지 못했다. 앞으로 더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봐야 할 것 같다.

지구를 부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