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 위대한 모험의 시작 - 어린이를 위한 호모 사피엔스 뇌과학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정재승.차유진 지음, 김현민 그림, 백두성 감수 / 아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재승의인류탐험보고서1 #정재승 #차유진

#인류탐험대 #인류탐험선발대 #웃찾공 #아울북

뇌과학자 정재승이 어린이를 위해

뇌과학 관련 책을 냈었다.

우리 아이들이 #인간탐구보고서 를 워낙

재밌게 읽어 이번 서평에 참여하게 되었다.

#독서지도사 로 아이들을 가르쳐 온지

3~4년 정도 된 듯 하다.

토론을 위주로 해야 하는 수업이기에 요즘은 코로나로 무기한 중단되었다.

그리하여 4학년 행복이와 2학년 넝쿨이와 함께

이 책을 읽고 토론하기로 했다.



인간탐구보고서보다는 조금 더 어렵다는 아이들의 의견에 동의한다.

이 책은 인간 보단 머나먼 우주 부터 시작이 되다보니 기원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아이들이 먼저 읽고 내가 읽었다.

단순히 만화책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만화와 글밥사이에 굉장히 많은 지식을 내포하고 있어 살짝 놀랐다.

(어린이들의 지식을 무시하면 안될 이유)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낯설지 않다.

예전에 탔던 라프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푸른 #라세티 , 그의 친구 #캔 ,

가장 똑똑한 우주 도서관 키벨레의 관장 #빠다 ,

또 다른 차량 이름이자 키벨레의 핵심 #인피니티 ,

귀엽다는 이유로 생명체를 데려온 #풍야쿵장군 ,

뇌가 크고 지적인 지구 생명체 #쿠 .

계속해서 새로이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쿠슬미가 조정을 해 지구로 도착하는 장면이 나오자

드디어 뭔가 시작되려나보다 하는 기대가 생겼다.


이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전곡선사박물관 에 다녀왔다.

인류의 순차적인 변화를 볼 수 있는 곳.


책을 덮으며

2권으로 이어진다는 글씨를 본 아이들의 반응은?

😞😔☹️😩😱

빨리 2권을 내주세요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으아아!완전히대박이야,대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