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김민섭 지음 / 창비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잘되면좋겠습니다 #김민섭

#창비 #스위치 #클럽창작과비평

잔잔한 파도에 돌을 던져 파장을 일으키는 듯한 책을 만났다.

작가는 지방대강사였다가 여러 직업을 가졌고

지금은 출판사 사장이 되었다.

이 책을 읽기전엔 정말 내가 잘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졌다가

지금은 나를 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잘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바뀌었다.



김민섭 찾기 프로젝트에 관련된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게 현실에서 가능한 이야기였다고?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이야기였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쉽게 할 수 없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여행을 떠나고픈 마음에

잠시 설레었다. :)


작가는 헌혈을 지속적으로 했다.

현재 책방송을 하고 있는 플랫폼 #블라블라 에서 만난 한 크루가 생각났다.

그는 지속적인 헌혈을 해 은장을 받았다고 했다.

헌혈을 하다가 응급실에 실려가기도 했고.

이 사회엔 선한 영향력을 지닌 사람들이 참 많은 듯 하다.

고맙게도.




세상이 살만하구나 생각했던 대목.

김민섭씨의 여행을 위해 많은 이들이 십시일반 도와준다.

여행경비에서부터

졸업을 앞둔 김민섭씨의 졸업전시회 지원까지.

한국사람들의 독특한 정이 있는 것 같다.

싸우다가도 누군가 도와줘야 할 상황이 오면

다 도와주고

다시 싸우러 가는 그런 특성.


내가 연약했던 시절을 기억하고 있나?

나는 언제 가장 연약했던가?

아마도 부모의 보호를 벗어나 처음으로 독립하여 취업을 했을 때

그 때 참 연약했던 것 같다.

많이 울고 참아가며 버텼더니

결과는 좋았다.

공부가 더 하고 싶어 진학을 했다가 타의로 잠시 접으면서

또 연약해져버릴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강인해졌다.

음, 그러고보니 나는 지금

'잘된 것' 같다.

20년전보다, 10년전보다, 1년전보다

지금 조금 더 '잘된 것' 같다.

올해도 조금 더 '알란' 다워진다면

세상은 훨씬 더 살 만해질 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연약한 시절을 기억할 때 타인을 구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