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레이소다(raysoda.com)에 가봤더니 아직 내 계정이 살아있다.

2004년에 찍은 사진 몇 장.


카메라는 필름SLR eos5와 dSLR 10d였을 것이다.

필름 스캔과 약간의 후보정만.


뉴비였던 내가 처음 시도한 이미지는 시와 사진을 결합한 poem photo였는데

뭐 보시다시피 이발소 사진이 됐다.



도종환의 시


최하림의 시




구광본의 시


내가 만은 조악한 조어 '그림자 나무'


초보 때 많이들 찍는 실루엣


이 시절 내가  좋아한 사진.



장노출 이미지.


일본 여행 길, 10년 전 아내와 아이.

이상하게 이 사진은 오래 바라보게 된다.


감정과 의욕이 과잉된 사진들 뿐이네.

뭐 초보 때였으니.


이 무렵 자주 들었던 노래 이수진의 <제비꽃 편지>






안도현의 시에 곡을 붙였다.


제비꽃이 하도 예쁘게 피었기에

화분에 담아 한 번 키워보려고 했지요

뿌리가 아프지 않게 조심조심 삽으로 떠다가

물도 듬뿍 주고 창틀에 놓았지요

 

그 가는 허리로 버티기 힘들었을까요

세상이 무거워서요

한 시간이 못 되어 시드는 것이였지요

나는 금새 실망하고 말았지만

 

가만 생각해보니 그럴 것도 없었어요

시들 때는 시들 줄 알아야 꽃인 것이지요

그래서 좋다 시들어라 하고 그대로

음 그대로 두었지요

 

그 가는 허리로 버티기 힘들었을까요

세상이 무거워서요

한 시간이 못 되어 시드는 것이였지요

나는 금새 실망하고 말았지만

 

가만 생각해보니 그럴 것도 없었어요

시들 때는 시들 줄 알아야 꽃인 것이지요

그래서 좋다 시들어라 하고 그대로

음 그대로 두었지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4-05-27 12: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06-02 14: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여울목 2014-05-30 0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케님이 세월호 비극과 관련하여 쓰신 글을 보면 그 선하신 인품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참으로 애통스러운 일입니다..

알케 2014-06-02 14:23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