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도시 이야기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34
다나카 요시키 지음, 손진성 옮김 / 비채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뭐 하나 휘적거린다고 머물던 아무개 작업실에 이런 저런 책들이 많아서 자기 전에 아무거나 집어

들다가 발견한 책. 저자 이름을 보고 반가웠다. 이런 다나카 요시키 센세 아니신가.

 

을지서적판으로 <은하영웅전설>을 읽던 무렵이 내가 한창 바쁘게 살던 이십대 중반 무렵이었는

데 그때 다나카 요시키의 '삐딱선 프레임' (내가 define 한 것이므로 인용 시 레퍼런스 밝히길 ㅋ)

은  큰 조직 속에서 말 많은 사람들에게 치여 살던 나에게 제법 유용한 처세술 매뉴얼이 되었다.

(<은영전>은 SF가 아닌 정치소설 카테고리에 들어가야 한다.)

 

거리두기, 냉소와 회의..기본적으로 '인간종'에 대한 불신에 기반한 요시키의 세계관을 어떻게 수용하는가와 상관없이 <은영전>과 마찬가지로 <일곱 도시 이야기>도 숱한 '인용하고 싶은 문구'들

의 보물섬이다. 뭐 쫌 오글거리는 중 2병 스타일의 경구도 있지만 정곡을 찌르는 근사한 아포리즘이 더 많다.

 

<일곱 도시 이야기>는 <은영전> 캐스트들이 같은 피디가 같은 소재로 연출한 단막극에 출연한 것

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래도  그 자체로  다나카 요시키스럽다. <은영전>을 본 이들이라면..아니

안보았더라도 충분히 끝내주는 책.

 

<은영전>도 완전판 박스셋으로 나왔다는 소식은 예전에 들었는데 잊고 있었다.

심란한데 은영전으로 한 시절 잊을까. 라인하르트.양 웬리...  반가운 이름들. ㅎㅎ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더니 잊고 있었던 '덕후질'의 불꽃이. 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ransient-guest 2013-04-09 0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사려고 보관중인 책인데요, 궁금해지네요. 은영전은 정말 명작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아직 완전판은 구하지 못했지만요. 사실 더 해보고 싶은건 은영전 게임인데, 이건 너무 어렵더라구요. 메뉴얼도 없고, windows의 한글/영어 호환도 문제가 있고해서 인스톨만 하고 못했었죠. 양 웬리는 정말 반가운 캐릭터입니다.ㅎ

알케 2013-04-09 14:23   좋아요 0 | URL
전 완전판 구해놨습니다. 좀 한가해지면 읽을 작정입니다. <은영전>게임이 있었군요. 한번 찾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