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는 당신을 위한 진짜 쉬운 재테크 - 사회 초년생과 초보를 위한 월급 투자 시나리오
우용표 지음 / 이데일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초년생과 초보를 위한 월급 투자 시나리오,
#책, < #돈나올데가월급밖에없는당신을위한진짜쉬운재테크 > - #우용표 저
-
본 계정은 리뷰를 위한 #도서제공 외
일체의 원고료도 받고 있지 않습니다.

💡
'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다.
부업도 하지 않는다.

현실적으로 투자 밖에 답이 없다는 생각에
투자 공부를 열심히 했다.

지금은 나만의 방식을 정립하여 투자 중이다.
주식, ETF, 코인, 연금저축펀드 등
자산을 분산했다.

책에 나온 방법은 초심자가 접근하기 매우 적합하다.
이렇게만 투자해도 월급 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실천을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남았다.

이성적인 판단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 하지만,
자만심에 자신의 판단을 믿고 소중한 월급을 쏟아붓는다.
잘 될 거라는 막연한 희망을 안고.

"관점을 바꿔서 오늘 하루만 하자. 이렇게 매일매일 오늘 하루만, 눈앞에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매일을 보내면 그게 10년이 되고 20년이 된다. 앞으로 너무 길게 재테크하려는 계획을 세우지 말자. 다만 오늘만, 이번 달만 계획한 대로 투자하자. 이렇게 하다가 나중에 보람 있게 뒤돌아보도록 하자."

마인드 세팅에서 투자 포트폴리오까지 꼭 필요한 것만 쏙 들어있다.
사회 초년생도, 투자 초보도 누구나 월급만 받는다면,
술술 읽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진짜 쉬운 재테크,
< 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는 당신을 위한 진짜 쉬운 재테크>이다.'

💬
재테크를 조언하는 방식이 아니라 명령하듯 상품을 권해야 하더군요. 예를 들어 "미국 주식하면 좋습니다"라고 하지 않고 "애플 사야 합니다", "미국 지수 ETF가 유망합니다" 대신 "S&P500 ETF 상품 이거 이거 해야 합니다" 하는 식으로 말씀드려야 결과가 좋았습니다. 이 책은 제가 경험했던 임상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약간 명령조가 책의 내용에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건방지거나 명령을 좋아해서가 아니라는 점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저 착한 사람입니다).

이 책은 '이렇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월급을 이렇게 하면 잘 관리할 수 있다'의 접근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머리에 지식을 채우는 것은 쉽지만 실제 행동하는 것은 어렵다.

탁월함은 습관에 달려 있다.
-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주식값이 꾸준히 하락하지 않는다면 적립식 투자가 직장인과 궁합과 수익률 보호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1억 원 목돈 굴리기 포트폴리오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30%인 3,000만 원은 정기예금으로 넣어두고 나머지 7,000만 원을 투자 상품으로 운용한다. 분류해 보자면 3,000만 원은 예금, 3,000만 원은 주식 직접투자, 3,000만 원은 ETF 상품, 나머지 1,000만 원은 이것저것 기타 투자에 배분했다. 기타 투자는 금, 달러, 코인 등 마음 가는 투자처에 넣도록 한다.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 또는 국토부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임대인과 임차인이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서에 공동으로 서명, 날인하여 신고하여야 한다.
임대차 계약을 하면 임대인 또는 임차인 양측에게 모두 30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하는 의무가 발생한다. 전세 계약을 맺고 1달 안에 잔금까지 치르고 이사한다면 전입신고가 원스톱으로 임대차 신고까지 대행해서 처리해 주지만, 보통 전세는 계약부터 잔금까지 1달 이상 걸리므로 계약 시에 즉시 하는 것이 좋다. 다행히도 인터넷으로 신고할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의 제약은 없는 편이다(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 검색창에서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입력하면 rtms.molitgo.kr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다).

재테크에서 '오늘만 산다'라고 하면 무절제한 소비. 사고 싶은 거 다 사는 욜로의 삶을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오늘만 살자라는 것은 미래에 대한 원대한 목표는 아니더라도 오늘 당장 수중에 돈이 있으면 주식 사고 펀드에 넣자는 것이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 하지 않던가. 앞으로 1,000만 원 길도 지금 당장 1만 원부터 시작
이다.

관점을 바꿔서 오늘 하루만 하자. 이렇게 매일매일 '오늘 하루만, 눈앞에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매일을 보내면 그게 10년이 되고 20년이 된다. 앞으로 너무 길게 재테크하려는 계획을 세우지 말자. 다만 오늘만, 이번 달만 계획한 대로 투자하자. 이렇게 하다가 나중에 보람 있게 뒤돌아보도록 하자.

일단 버티자. 그러면 당신의 날은 온다. 우연히 오거나 필연적으로 올 것이다.

📚
북두신권

#출판사 #이데일리 #좋은문장 #좋은글귀 #명언 #book #책소개 #책추천 #도서추천 #추천도서 #책리뷰 #책후기 #독후감 #서평 #글 #독서 #베스트셀러 #자기계발 #재테크 #투자 #주식 #경제 #ETF #채손독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