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영어 문법 (스프링) - 바로 찾아 쓰는 ㅣ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Raymond Tsai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월
평점 :
포켓북 사이즈로 실용 문법 익히기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문법'』 북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아글라 소중한 글입니다.」
매번 영어 공부할 때는 기억이 났던 문법이 다시 영어 책을 펼쳐볼 때는 처음 배웠던 것처럼 기억이나질 않는 경우가 많아요.
이 책은 지루하고 어려운 문법 공부를 가장 쉬우면서도 꼭 알아야 하는 필수 문법으로 재미있게 익히고 외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켓북 사이즈로 되어 있어 부담 없이 가볍게 들고 다니며 장소와 부피에 상관없이 잊어버린 핵심 영어 문법을 익히기 매우 좋게 되어 있어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스마트폰 사이즈 정도 돼요. 그래서 더욱더 손에 알맞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8개의 큰 목차로 명사, 전치사, 동사, 형용사, 수동태 등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문법들이 모두 들어가 있어요.
각 주제에서 마인드맵으로 그려 한 번에 한 묶음으로 쉽게 외우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각 장에서는 문법을 보다 쉽게 배우고 기억하기 쉬운 '문법 그림풀이'로 딱딱하고 어려운 문법에 대하여 이해력을 높이고 쉽게 그림으로 기억하며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래서 정확한 문장으로 기억이 안 나도 그림과 함께 기억하며 연상 짓게 만드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미니 테스트를 통해 기초 문법에 대한 빠른 학습과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다시금 중요하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공부에는 끊임없는 반복과 연습은 절대 불변의 법칙임을 영어 학습에서는 더없이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서 기초 문법을 보다 빨리 익히고 쉽게 이해하며 반복적인 학습을 위한 문법책으로 부담 없이 완벽한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문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저는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문법, 핵심 영어 회화, 핵심 영어 단어 3권으로 모두 함께 들고 다니며 자투리 시간 또는 여유 시간에 익히며 공부하기 더없이 좋은 교재라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