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7 - 행운과 비극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홍은영 그림)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홍은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난 보통 이렇게 <만화로보는..>뭐 이런 류의 만화책은 잘 안본다. 원작보다 감동과 흥미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또 유치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중학생인 내가 이런 책을 읽다니 지나가는 개가 웃을 것 같았다. 뭐.. 책을 보는데 연령은 상관없다지만.. 그러나 이 책은 달랐다. 물론 원작과 똑같진 않았지만 그림이라던가 내용등이 다른 책들과는 달리 정말 뛰어났다고나 해야하나.. 토마스 불빈치의 그 뛰어난 문장하며 느낌들을 생생하게 전달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만 보아도 재밌다는 것은 짐작할수 있지 않을까?

또한 불핀치의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나오는 신들이 너무너무 많아 헷갈렸었는데 역시 만화로 보니, 그림이 있어서 그런게 없는 것 같다. 이름 같은게 길고 헷갈리는 게 있어도 그림을 보면 다 아니깐 말이다. 또한 원래 재미있던 내용을 옮겨 놓아서 정말 한번 펴면 궁금해 계속 읽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다. 그냥 불핀치의 책을 읽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권유하지는 않겠다. 그치만 한 번 읽어 보면 좋은 책.. 이라고만 말해주고 싶다. 아니면 불핀치의 책을 먼저 읽고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