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해결사 깜냥 1 - 아파트의 평화를 지켜라! 고양이 해결사 깜냥 1
홍민정 지음, 김재희 그림 / 창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론 까칠한 듯 하지만, 정도 많은 깜냥은 어느 날 아파트 경비실에 나타나더니, 경비원 할아버지를 도와 아파트에서 일어나는 다양햔 일들을 해결하며 아파트의 평화를 지키는 멋진 해결사로 활약한다.

주인공 '깜냥'은 얼핏 보면 펭귄 같은 모습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깜냥이라는 이름처럼 얼굴과 배, 발을 빼고는 온 몸이 까만 고양이다. 조금 특이한 점은 자기 몸집만 한 여행 가방을 갖고 있다. 여행 가방 속에 무엇을 넣어 다닐까? 궁금했는데 책 끝부분에 깜냥의 여행 가방이 열리고 그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결된다.

고양이 좋아하는 둘째가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스윽 권해봤더니 단숨에 읽고는 너무 재밌다고 다음 2권, 3권 쭉 계속 읽고 싶다는 얘길 여러번 했다. 물론 이 책도 여러번 다시 읽고 또 읽고 :)

『고양이 해결사 깜냥』은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대상을 받은 책이다. 어려운 단어나 문장으로 이어지지지 않고 아이들이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흐름이라 책 읽기 독립을 막 시작한 1-2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참 좋은 책일 것 같다. (물론 이제 3학년이 된 우리집 꼬마에게도 인기 만점이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