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권준우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쓴 글이 한 권의 책으로 출판되는 일. 이건 주변에 글쓰기를 좋아하고 그 시간을 꾸준히 이어오는 사람들로부터 자연스럽게 자주 듣는 꿈이다. '내 책을 출판하는 것' 나 역시 오랜시간 마찬가지로 품고 있는 꿈이고 언젠간 준비를 잘 마쳐서 꼭 이뤄보고 싶다. 그래서일까? 제목의 '예비 작가'라는 말만으로도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예비작가가 듣고 싶은 말은 '이렇게 기획서를 쓰면 연락이 올거예요.' 나 '이렇게 글을 쓰면 베스트셀러가 될 거예요.'가 아닙니다. 결국 듣고 싶은 말은 '당신의 책, 만들어줄게요' 라는 따뜻한 말 한마디입니다. 아무에게도 듣지 못했던 그 말을, 자비출판이든, 셀프출판이든, 하다못해 전자책이라도 어떻게든 이룰 수 있게 함으로써 꼭 듣게 해주고 싶은, 그런 마음에서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 6p 들어가는 글

사실 이전에 비해서는 자신의 글을 책으로 묶기까지의 문턱이 조금 낮아진 것 같다. 출판사 기획 출판이 아니더라도 독립출판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셀프 출판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전자책도 마찬가지.

이 책은 출판백서라는 제목처럼 하고는 싶지만 막막하고, 할 수 있을까?의 물음에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출판에 대한 전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명료한 문체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출판사를 통한 기획 출판 혹은 셀프 독립 출판을 꿈꾸고 있는 예비 작가들이 읽는다면 궁금했던 부분들을 많이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글쓰기, 출판을 향한 작가님의 열정이 그대로 느껴졌고, 그 열정을 바탕으로 실제 작가님의 지난 경험들이 녹아있는 조언과 노하우라 여러모로 더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참 반가운 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