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은 왜 장지갑을 쓸까 - 돈이 굴러들어오는 지갑 사용 설명서
카메다 준이치로 지음, 박현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만난 시기는 내겐 절묘했다. 사실 오래전부터 장지갑을 선호하는 편이고 사용한지도 오래됐다. 다만 지갑의 색은 계속 변화를 거쳐왔다. 그리고 작년 추석무렵에 스스로에게 줄 생일선물로 금색빛의 장지갑을 미리 봐두었다. 빨간지갑이 돈이 잘 들어온다는 속설때믄에 여성지갑은 붉은색이 참 많다. 하지만 내 경우 빨간지갑을 쓴 후로 용돈이 줄어들었고 한번도 든든하게 돈이 들어간적이 없었다. 밝고 환한것을 좋아해 금색의 지갑을 쓰기로 했는데 의외로 찾기가 힘들었다. 겨우 찾았는데 일이 생겨 생일을 지나치고 말았다. 계속 이런저런일로 시간을 끌어서 더는 미루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던 참에 이 책이 출간된 것이다.

 

  부자들이 정말 장지갑을 쓰는지 어떤지는 모른다. 그래서 지갑 가격의 200배가 연봉이 된다는 말은 허황된 광고 카피쯤으로 생각했다. 그런데도 한번은 꼭 읽어보고 싶었다. 지갑 사려던 것을 조금 늦추고 책부터 손에 넣었다. 굳이 200배 연봉의 법칙이 아니어도 궁금한점은 많았다. 왜 장지갑이어야 하는지, 왜 지갑이 뚱뚱하면 안되는지, 포인트카드가 왜 구멍을 낸다는 것인지...... 그리고 받은 책에서 몇년 전에 본 책과 같은 내용이 있는것을 보고 놀랐다. 가격이 높고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좋은 지갑'을 써야 금전운이 좋아진다는 내용이었는데 그땐 뭐 이런 책이 다 있나 하는 생각뿐이었다. 그런데 작년에 다른 책에서 잠시 언급이 되는것을 보았고 이번엔 아예 이런 내용을 설명하는 책을 만나게 됐다. 서로 다른 세사람에게서 미신같은 이야기를 들은 셈이다.

 

  처음 알게된것은 언뜻 보기에 어이없는 말이지만 막상 읽어보니 알맹이는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저자가 말하는 돈의 사랑을 받는 사람은 돈을 사람처럼 생각하고 대접해줄줄 안다고 한다. 세무사로서 돈을 잘 버는 경영자들을 많이 보았는데 다들 멋진 장지갑을 들고 있더란다. 그들은 지갑의 입장에서 볼때 지갑은 돈의 집이니 편히 있게 해주어야 하지 않냐고 했단다. 신기하게도 돈은 자신을 아끼고 배려해주는 사람의 곁으로 돌아온다고 한다. 그리고 저자 자신이 아내에게서 명품 지갑을 선물받은것을 계기로 돈을 대하는 태도가 바뀌었다고 한다. 멋진 지갑을 갖게되니 안에 들어가는 돈에도 관심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돈을 좋아하는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가장 중요한것은 돈을 컨트롤 하는 것이다.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항상 파악하고 나가는 돈에도 애정을 갖는다. 돈 자체와 돈을 받을 사람까지 배려하는 것이다. 돈에 휘둘리지 않고 돈을 예의를 갖춰 사귀듯 대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장지갑 사용은 그 물건이 가져다주는 좋은 기운을 기대하는 면도 있지만 돈으로부터 자유롭고 훨씬 행복하게 살아가는 자신으로 향하는 마음가짐의 상징이기도 하다. 

 

  돈을 쓰는데에도 올바른 가치관과 사용법이 필요하다는것을 다시한번 알았다. 나도 예전엔 무조건 값싼것을 찾았지만 이제는 생각을 조금 달리하게 됐다. 현재에도, 미래에도 내게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없는 소비는 현명하게 줄이도록 관리하고 나와 타인에게 의미가 있는 일이나 미래에 대한 투자가 되는 일이라면 돈이 나갈때엔 지불할 수 있음에 감사하기로 했다. 새로 마련한 눈부신 장지갑처럼 앞으로의 내 삶이 돈에서 자유롭고 돈으로 인해 다양한 선택지를 가진 빛나는 것이길 기대한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