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작년쯤엔가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의 1권을 재미있게 읽었다. 마침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많은 인기를 끌고있어 뱀파이어 소재의 다른 책이나 영화, 드라마가 많이 나올때이다. 지금도 뱀파이어의 인기가 별로 사그라들지는 않은것 같지만. 이어지는 2권이 아직 출간전이어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3권이 나온걸 알았다. 처음부터 안봤다면 모르겠지만 중간을 건너뛸 수는 없어서 2권을 주문해 바로 읽었다. 

  이 책은 다른 뱀파이어 소재의 작품과는 다른 설정을 갖고있다. 혈통에 따른 서열이 있다. 순수한 뱀파이어 혈통인 모로이, 모로이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반쪽짜리 뱀파이어 댐퍼, 뱀파이어이긴 하지만 인간성을 잃어버리고 오직 피만을 갈구하는 죽지않는 스트리고이. 체력적으로 스트리고이가 가장 강하고 다음은 댐퍼, 모로이가 가장 허약하다. 더욱이 댐퍼끼리는 자식을 낳을 수 없고 오직 모로이를 통해야만 했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댐퍼는 모로이를 지키게 되었다. 댐퍼는 모로이보다 몸이 더욱 튼튼하고 햇볕에서도 그리 힘들어하지 않기때문에 경호를 하기에 적합했지만 여자 댐퍼는 자식을 키우는 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경호를 하는 댐퍼를 수호인이라고 부르는데 수호인의 대부분이 남자인 이유가 그것이다. 이런 와중에 주인공 로즈는 모로이 중에서도 왕족이자 사고로 유일하게 살아남게 된 공주 리사의 수호인이 될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로즈와 리사는 어려서부터 친하게 지낸 친구이지만 둘의 관계는 사실 그 이상이다. 로즈는 항상 리사를 지켜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려고 한다. 그것 외에 다른 생각은 해본적이 없다. 리사에게는 모로이들이 대부분 갖고있는 4가지 요소의 특화마법을 쓸 수 없는 대신 영적마법에 재능이 있다는 비밀 아닌 비밀이 있다. 영적마법은 거의 책으로만 전해져오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어 이에 대한 지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별로 없었고 리사의 마법은 본인에게도 부작용을 일으켰기때문에 쉽게 드러내지 못했다. 리사는 남보다 쉽지만 강력하게 최면마법을 쓸 수 있다. 하지만 더욱 대단한것은 치료마법이다. 상처는 물론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죽은 생명까지도 다시 살려낼 수 있었다. 모든 식구를 잃게 된 사고가 일어났던 당시 리사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죽었던 로즈를 살려냈다. 그리고 두사람은 이때의 일로인해 결속이 맺어졌다. 로즈가 리사의 의식으로 들어가 자신의 경험처럼 보고 느낄 수 있게 되었는데 일방적인 결속이었다. 때문에 더욱 둘의 관계는 깊어졌고 로즈가 리사를 살피는데 도움이 되기도 했다.
 
  각자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로즈와 리사는 뱀파이어 아카데미의 졸업을 앞두게 되었다. 로즈는 졸업을 앞두고 시행된 실전훈련에서 자신이 경호해야 할 모로이가 리사가 아닌 그녀의 연인 크리스티안이라는 것에 반발한다. 하지만 정해진 일을 바꿀 수 없음을 알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려고 노력하는데 1권에서 보았던 모습에 비하면 로즈가 한층 참을성이 생기고 어른스러워 졌다는 인상을 받았다. 6주라는 오랜 실전훈련 기간동안 리사가 가입을 강요받았던 모임 '마나'의 회원에게 끌려가 고문을 당하고 이어서 가장 안전한 곳의 한곳으로 여겨진 뱀파이어 아카데미에 스트리고이가 집단으로 침입하는 일이 발생한다. 2권에 비해 한층 긴장감이 가득한 3권의 결론은 정말 슬펐다. 로즈가 참 불쌍했고 앞날이 불안해보였다.  

  탄탄한 구성인데다 시리즈물이어서 갈수록 이야기가 풍부해진다. 혈통이 다르지만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뱀파이어가 등장한다는 점에서 볼거리도 많다. 왕족이 있고 권력투쟁이 비춰질때면 사람과 다를게 없어 이해도 쉽다. 단지 내용의 절정이 너무 늦게 찾아오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다소 지루한 감이 없지않다. 하지만 조금씩 성장해가는 로즈의 모습은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이제까지와는 다른 배경이 펼쳐질 4권이 기대된다. 남은 책이 전부 빨리 출간됐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