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령 카툰 - 보이지 않는 영과 혼의 세계를 찾아가는 카툰 라이프
오차원 지음 / 펜타그램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화라고 듣긴 했지만 책을 읽기 전까지는 흔히 볼 수 있는 귀신이야기라고 생각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작가의 경험담이라는데 한사람의 이야기치곤 무척 많구나 라고 여긴게 다른 책을 접할때와의 차이점일 뿐이었다. 오히려 지어낸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겠다 싶어 기대됐다. 난 어렸을때부터 추리물이나 공포물을 좋아했다. 하지만 그저 단순히 사람아닌것이 튀어나와 가두고 죽이는 종류는 지저분하고 불쾌할뿐이어서 공포물을 좋아하는데도 여름이면 개봉하는 많은 공포물을 안본지도 오래됐다. 그런 와중에 만난 책이어서 난 그저 설레고 하루라도 빨리 읽고싶었다. 

  작가이름이 특이하다 했는데 가명이라고 한다. 서울을 떠나 한적한 곳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되도록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살고있다고 한다. 너무 조용한 성격이거나 유별난 모양이다 했는데 그녀의 체험담을 읽어나가다보니 내가 같은 상황이었어도 그렇게 했을것이라며 이해하게 됐다. 선천적으로 몸은 약하게 태어난데다 남의 눈에 보이지않는 귀신을 보고 살았다. 그런 그녀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신기했지만 너무 인상적인것은 사람에게서도 기를 빼앗긴다는 내용이었다. 사람중에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상대의 기를 빼앗는 에너지 뱀파이어가 있다고 한다. 명칭조차 흠칫하게 만든다. 영적인 에너지가 강해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남보다 예민해서 이렇게 사람사이에서도 힘들어지기도 한다니 이해를 못할 수가 없다. 

  책과 함께 도착한 인쇄물에도 쓰여있었지만 작가는 자신의 이야기가 사실이니 믿으라고 강요하지 않았다. 그저 이런일을 겪었고 이런 괴로움이 있고 관련된 책을 통해 이러한 지식을 얻었다고 말하는 것뿐이다. 때문에 반듯한 하나의 이야기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너무 다양한 경험과 함께 작가가 책을 읽고 알게된 것을 설명해주어 귀신이나 영혼이라는 것에 대해 좀 더 폭넓게 알게되고 다른 방식으로 인식하게 되어 내겐 오히려 좋았다. 가위한번 눌린적이 없는 나는 떠나간 가족이나 친구를 느끼는 일이 불가능하다. 떠도는 말대로 정말 영혼이 있어 다른세상을 가는건지도 확인할 길이 없다. 한마디로 가까운 사람의 죽음을 아는것으로 끝이다. 내가 영혼의 존재를 믿고 작가와 그녀의 이야기들을 믿으면서 그저 생각하는게 전부였던 그들에 대해 좀 더 알게됐다고 여기게 된게 좋았다.  

  문앞에 버티고 선 두개의 관을 본다거나 자고있는 자신을 내려다보는 귀신을 보는등 무서운 것을 많이 보고 듣고 신상에 안좋은 일도 많았던듯 하다. 이렇게 생활의 일부처럼 빈번히 일어난 작가의 체험담을 보고있다보니 그녀는 왜 자신에게 이런일이 일어나는지 고민하고 힘들어했다. 때문에 여러 책을 찾아읽고 명상등을 했고 그러한 체험과 지식까지 이번 책으로 나는 손쉽게 얻었다. 하지만 책을 덮을무렵엔 그저 동화이야기라도 보듯 귀신이야기를 좋아하고 흥미를 느낀게 미안해졌다. 자신에게만 보이는 존재이니 다른사람은 쉽게 믿어주지도 않아 더욱 상처받았을 작가가 안쓰럽기도 했다. 지금은 안정된 생활로 귀신을 보는 일도 줄어들고 잠도 잘 자게됐다니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