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엘리베이터 살림 펀픽션 1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평범한 직장인인 오가와는 한 직원의 송별회날 만취한 아르바이트생을 데려다주고 집에 가려고 엘리베이터를 탄 순간 정신을 잃는다. 깨어나니 어딘가 평범하지 않아보이는 사람들과 함께 엘리베이터에 갇혀있다. 전화도 시계도 없어지고 잠시 정전까지 되면서 흥분한 오가와는 긴장을 풀기위해 했던 진실게임에서 다른 사람들의 이력을 알고는 더욱 무서워한다. 빈집털이범인 남자에 아이를 유괴한적이 있는 초능력자, 방화를 저지른적이 있었던 자살하려던 소녀가 그들이다. 오가와는 어쩌다 이런 사람들과 갇히게 되었는지 도저히 알수가 없다. 그저 아이를 낳고있을 아내의 곁으로 어서 가고싶을 뿐이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과 등장인물들의 독특한 설정으로 궁금증이 많이 생겼던 작품이 악몽의 엘리베이터였다. 더욱이 엘리베이터라고 하면 공포물의 배경으로도 좋은 곳 중의 하나이니 무척 잘 어울렸다. 누가 그랬다더라 하는 지나가는 짧은 이야기로 엘리베이터 괴담을 몇번 들은적은 있지만 생각해보니 이렇게 작품안에서 비중있는 장소로 나온것을 본 적은 처음인듯 하다. 그렇게 보니 또 색다르게 보이기도 했다. 이 좁고 한정된 장소에서 무슨일이 벌어지고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했다. 

  책은 세 사람의 악몽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가장 처음 등장하는 것이 오가와의 악몽이다. 그의 시선에서 일이 일어나고 돌아가는 상황만 봐도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물론, 이것만으로는 불완전하다. 갇힌 엘리베이터 안에 네 사람이 함께 하기까지의 사정같은것은 절대로 나오지 않으니까 그저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의 파악으로 만족해야 한다. 이어지는 다른 사람의 악몽에서 시선이 옮겨지면서 이 일을 둘러싼 다른 사실들이 하나씩 드러난다. 오가와의 입장에서는 절대로 알 수 없는 것들. 그리고 또 다른 한 사람의 시선으로 옮겨져 또 다른 사실이 밝혀지고 에필로그까지 읽게 되면 완벽하게 전후 사정이 맞아떨어지는 엘리베이터 사건을 알게 된다.  

  등장인물 각각의 시선으로 이야기가 다시 전개되지만 과감하게 중복되는 부분은 건너뛰고 새로운 사실들을 양념처럼 추가한다. 때문에 등장인물의 시선을 골라서 읽어도 나쁘지 않을것 같지만 책의 처음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읽는 것이 맛갈나다. 모든 재료와 양념이 잘 어우러진 요리처럼. 모든 사람의 생각과 입장이 나타났기 때문에 아주 풍부하고 입체적이면서 완벽한 이야기로 느껴졌다. 이런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 책과 같은 형식의 전개를 좋아한다. 에필로그에까지 숨겨둔 무언가가 있다는건 조금 얄밉게도 느껴졌지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기노시타 한타라는 이름은 처음인데 이 악몽시리즈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 악몽시리즈가 이번에 처음 우리나라에서 출간됐다고 들었다. 처음 만나는 작가이고 첫 책인데 다행히 좋은 인상을 받아 이어질 책들에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어질 악몽시리즈는 어떤 내용일지, 그 책도 등장인물들의 시선이 번갈아가면서 전개가 될지 궁금하다. 기억해두어야 할 작가가 또 한사람 늘었지만 즐겁다. 함께하는 시간이 재미있었다. 영화로도 제작된 모양인데 볼 수 있다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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