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건의 우먼 스타일 북
팀 건.케이트 몰로니 지음, 이영진 옮김 / 웅진리빙하우스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그다지 꾸미는데 능통하지 않지만 그래도 보고있으면 즐겁고 관심도 있어 기회가 닿으면 스타일에 대한 책은 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이 책도 그래서 보게 됐다. 더욱이 팀 건이라면 프로젝트 런웨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사람이 아닌가. 그의 이름을 내건 책이어서 내심 기대도 했다.  

  자신감이 넘치고 도도한 느낌의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낸 책 치고는 무척 단정하다는게 첫인상이었다. 깔끔하고 잘 정리된 느낌이 강했는데 스타일북 치고는 사진이 없고 그림도 극히 적다는게 또 한번 의외였다. 이제까지 보아왔던 패션이나 뷰티쪽의 책과는 조금 다르다면 다른 점이다. 잘 따라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조금 들었다. 

  책은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자기 자신부터 찾으라고 하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자신에게 편안하고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인데 팀 건의 가치관을 확고하게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적어도 내가 느낀 그는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다. 그리고 그 기본은 나이나 성별을 따지지 않고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깊이 공감할 수 있었다. 옷을 입는 방법이나 고르는 요령,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요령등 다른 곳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도 물론 있지만 이러한 것을 알기에 앞서 자신부터 알고 자기자신과 자신의 기호를 기준으로 스타일, 취향, 품질이라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훌륭한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알려주는 온갖 팁과 각기 다른 패션스타일 설명, 악세사리등은 모두 개개인이 자신만의 확고한 스타일을 찾는데 참고해야 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다. 문득 그런 이유로 사진이나 그림을 일부러 최대한 자제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들었다. 



  각각의 파트가 끝나면 팀 건의 스타일 코칭이라는 코너가 있다. 그곳에는 보통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궁금해하고 어려워하는 것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있다. 그리고 그 질문의 내용은 이미 설명이 되어있는 부분이다. 마치 배운것을 복습하는 것만 같다. 따라서 책의 내용을 차분히 읽을 시간이 없다거나 하면 이 부분만 찾아서 읽어도 괜찮을 것 같다. 최대한 골라낸 알맹이만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이 책이 멀리 건너오면서 나라 사정과 맞지 않는 부분이 생겨 미국사람들이 느끼는 만큼까지 좋지는 않았다. 그가 알려주는 실용적인 팁은 이곳과는 상관없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설명하는 내용중엔 알아듣기 힘든 용어도 심심찮게 등장했고 전혀 모르는 사람을 예로 들기도 해서 이해하기 힘들었다. 마지막에 패션 용어를 설명한 부분이 있지만 그곳 역시 패션 전공자에겐 쉽고 일반인에게는 다 알지 못해도 별다른 지장이 없을만한 원단과 스타일 용어 사전쯤이어서 아쉬웠다.  

  아쉬움 반, 만족감도 반인 책이 되었다. 하지만 분명 색다른 시간이었고 미련을 갖고 버리지 못하던 옷을 붙잡고 있는 나를 쿡쿡 찔러준 책이기도 해서 도움이 된 부분도 있다. 스타일이라는 것에 대한 가장 탄탄하고 기본적인 의미와 방법을 찾는것에 의미를 두는 것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