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터 -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글렌 벡 지음, 김지현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책이 첫눈에 끌리는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이 책처럼 표지가 예뻐 반한 감정이 받은 후에도 지속되기는 힘들 것이다. 원래 책의 분위기에 맞게 크리스마스에 이 책을 따뜻한 방안에서 코코아 한잔과 함께 마시려고 했지만 정작 그때엔 감기에 심하게 걸려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고 누워서 보내야했다. 계획보다 너무도 늦게 만난 책이지만 속지에서조차 따뜻한 느낌이 마구 올라와서 읽는 동안 잠시나마 시간을 되돌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느 기분이 들었다. 

  내용을 이끌어가는 것은 열두살짜리 소년 에디이다. 에디는 제과점을 하는 아빠가 살아계실때까지는 어려움을 모르고 평범하면서 화목하게 지냈지만 그가 암으로 세상을 떠난 뒤로는 기울어져가는 가정형편을 항상 느끼며 지내고 있었다. 언제나 열심히 일해도 원하는 것을 다 가질 수 없고 철저히 절약하는 생활을 하는 엄마의 아래에서 아빠의 빈자리를 느끼곤 한다. 이런 에디에게는 너무도 갖고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있다. 검은색 바나나 모양 안장이 달린 빨간색 허피 자전거이다. 쉽게 사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에디는 열심히 기도했다. 자전거 한 대만 갖게 해달라고. 그렇게 간절히 바란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마의 정성이 담긴 스웨터를 받은 에디는 잊지 못할 밤을 보낸다. 

  자전거를 바란 에디가 자전거 대신 얻은 스웨터에 만족하지 못할것임은 쉽게 알 수 있다. 이때부터 뿔난 에디의 마음이 그를 괴롭히고 변화시킨다. 그런 에디의 마음은 세상의 온갖 먼지를 다 뒤집어쓴듯 더러운 모습의 러셀 할아버지와 에디가 지나가는 검은 폭풍에 견줄 수 있다. 하지만 러셀 할아버지가 언제나 온화하고 지혜로웠듯이 에디의 마음은 무엇이 옳고 잘못된 것인지 판단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의 도움으로 칠흙같이 어둡고 두려웠던 폭풍을 뚫고 지나 에디는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다 잘 될거야 라는 말을 친구를 위로하기 위해 몇번 한적이 있다. 반대로 내가 그 말을 듣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믿음직스럽게 느껴진적은 없었던것 같다. 에디를 사랑하는 그의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의 마음을 나도 조금은 나누어 받은 모양이다. 그렇게 정말 다 잘 된 에디는 이제 더이상 스웨터가 시시하지 않다. 그런 그의 기도가 너무도 기특하고 마음에 든다. 

  하나님,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가 함께할 수 이는 ㅅ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베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것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가 자신의 참모습을 기억하고 폭풍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멘. p.246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기념한적이 없던 우리집이지만, 그래도 하얗게 내리는 눈과 반짝반짝 빛나는 트리를 보면 괜히 설레곤 했다. 딱 그때만큼 어린아이처럼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간듯 하다. 정말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