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남자를 사랑하고 싶다 Men's Style Book - 대한민국 남자 스타일 메이커 채한석의 '남자 옷' 이야기
채한석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작년 이맘때쯤에 스타일북이라는 책이 나왔다. 표지만 봐도 사랑스럽게 생긴 책이었던데다 워낙에 옷입는것에 재주가 없어 읽어본 책이었다. 이런주제로 책이 나오는게 새삼스러울건 없지만 아직 남자에 대한 책이 안나온걸 보면 꾸미는데에 여자가 아직은 더 절대적인가보다 라고 잠깐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일년만에 그 생각을 떠올리고 멋쩍게 됐다. 떡하니 나오지 않았나.. 남자의 스타일북이. 이 남자를 사랑하고 싶다 라는 여자마저 끌어들일 부제를 달고.

 
 나에겐 남동생 하나뿐이다. 여자인 나보다 남자인 동생이 외모에 더욱 관심이 많다. 내가 봐도 동생은 보통 아니 윗세대의 남자들보다 외모에 관심이 많다. 특히 옷입는데에 지대한 관심을 쏟아 묻지 않아도 어느매장의 어떤옷이 어떻고 누가 무엇을 입었는데 어떻더라는 이야기를 한다. 아직은 화장하는것까진 꺼려하지만 피부에도 관심을 두어 내게 가끔 물어오기도 해서 한때 내가 남자의 피부에 대해 간략히 공부(?)를 하기도 했다. -몇줄로 쉽게 적을수 있을만큼 알량한 그 지식마저 이 책에 모두 나와있어 피식 웃음이 새어나왔지만.- 문제는, 그다지 감각있지 않은 내 눈에도 동생이 열심히 차려입는 옷이 별로 좋아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이야기를 하면 누나는 나쁜소리만 한다며 불쾌해하고 고치지도 않는다. 스타일링에 관심이 있지만 동생 역시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것은 거부하는 평범한 대한민국 남자였던 것이다. 안타까운건 내가 그 꼴을 보고 눈살을 찌푸리기만 할뿐 동생이 알아들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시해주지 못하는 거였다. 그것이 내게 얼마나 안타깝던지...... 이것이 남자를 위한 이 책을 여자인 내가 읽게된 이유다.
 
 대중을 위해 정보나 노하우를 제시하는 책들은 지식전달과 이해를 도울 사진, 그리고 지루하지 않고 친근하게 느낄수 있게 해주는 에피소드등이 비율을 잘 맞춰 담겨있어야 한다. 나처럼 스타일링에 거의 젬병인 사람에겐 사진이나 그림이 절대적이다. 조금 부족한 감이 느껴질때도 있었지만 설명과 사진이 충실한게 마음에 든다. 단순히 옷입는것뿐이 아니라 구입하는 곳과 보관, 세탁법까지 꼼꼼히 설명되어있어 내게도 도움이 됐다. 좀더 맵시있는 차림으로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기본에 충실한 설명이 돋보이는 이 책이 필요할것이다.
 
 옷 그거 몸에만 맞게 입으면 그만 아니냐고 할지도 모르는 남자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분명히 있을것이다. 언젠가 알게된 남자는 30대 중반임에도 노총각이라 챙겨줄 아내가 없기때문에 옷은 형수님이 사준다고 했다. 얼마나 기가 찼는지 모른다. 그렇게 자신에게 무관심한 이들은 예쁜여자를 찾는다. 하지만 여자 역시 단정하고 깔끔하게 입은 남자를 좋아한다는걸 알려주고 싶다. 남자다운것을 착각하고 어울리지도 않게 하고다니는 사람을 보면, 자신의 옷마저 다른사람에게 맡기는 무성의한 사람을 보면 동생이 얼마나 이쁜지 대견하게 보이기까지 한다. 마음가짐이 안된 사람을 제외한 많은 사람에게 아주 반가운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