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코미디 - 유병재 농담집
유병재 지음 / 비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뜻 보면 하상욱의 시와 무슨 차이가 있는 책인가 싶다. 헌데 확실히 하상욱의 말장난보다는 사회이슈에 더 관심이 있고 페미니즘적 발언을 하며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농담집이다. 유병재의 글은 맛깔난다.

 유병재 작가소개하는 부분부터('저서로는 이 책이 처음인데 원래 이런 건 남들이 써준다는데 나는 왜 내가 쓰고 있냐.') 빵 터져서 책을 펴자마자 웃었던 기억이 난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맘고생하는 사람들 헬쓱해 보이게 하는 거 그만해라. 일 꼬이고 우울할 때마다 살이 얼마나 찌는데. 입맛이 얼마나 좋아지는데. 새벽에 얼마나 처먹는데. 처먹고 후회하고 또 처먹고 그 와중에 치킨 시키는 내가 싫고 그게 맘고생인데.
_<입맛>

[포토] 박○○ 폭풍성장, 쭉 뻗은 성숙몸매 14살 몸매 맞아?
이 새끼는 씨팔 도대체 뭐부터가 문제일까?
_<기레기>

핸드폰에 액정필름 붙일 땐 숨도 못 쉬고 집중하는 주제에……
섹스할 땐 무슨 깡으로 답답하다고 콘돔도 안 끼냐.
_<강심장>

주댕이 싸물어.
나한테 상처 줄 수 있는 건 나뿐이야.
_<까도 내가 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