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3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험서/자격증] 최신 이슈 & 상식 20203월호

시사상식연구소 편저 / 시대고시기획 / 176/ 발행 2020225/ 책 읽은 날 202035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최신 이슈 & 상식> 2월호에 이어서 3월호도 읽게 되었다. 바로 이어서 또 읽으니까 더 좋은 것 같다. 지난 호에서 봤던 기사의 후속 기사를 볼 수 있으니까 말이다.

 

이 책은 한 달 동안의 이슈와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상식들이 가득 담겨있다.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이들이나 최신 이슈와 상식을 제대로 정리해보고 싶은 이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목차를 살펴보면 핫이슈 시사상식, 꼭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시크릿 취업정보, 시험에 나오는 취업문제 패키지, Fun Fun한 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핫이슈 시사상식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기사가 다양하게 실려 있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부터 우한 교민 긴급수송에 관한 기사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 국제적 논쟁을 야기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려 있다. 그리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를 위해 국제학술지들이 최신 정보를 공개하고 이를 공유하고 있다는 기사도 실려 있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가 언제 해결될지 모르겠지만 빨리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번 호에서 관심이 가는 핫이슈 시사상식은 기생충 4관왕’,‘유영 4대륙 피겨 준우승기사였다.

지난 29(현지시간)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에 관한 기사는 당일에도 방송을 통해 봤었지만, 이렇게 기사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더 좋았다. 한국 영화가 아카데미상에 도전해서 후보에 지명되고 수상에 성공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피겨 여자 싱글 선수 유영이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는 기사도 당일날 방송으로 봤었다. 유영선수가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대회에서 입상하는 걸 보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는데 좋은 성과를 거뒀다. 김연아 선수 이후 11년 만의 메달이며, 이 날 유영 선수는 자신의 공인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한다.

 

핫이슈 시사상식의 마지막에는 핫 이슈 퀴즈를 통해서 한 달 동안의 이슈를 퀴즈로 마무리해볼 수 있었다.

 

시크릿 취업정보와 시험에 나오는 취업문제 패키지를 통해 취업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요즘 자기소개서를 다시 다듬고 있는데, 이번호에 실린 내용들이 도움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 준비내용에 관한 첨삭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밖에도 취업상식퀴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상생활 필수회화 등도 잘 활용한다면 좋을 것이다.

 

Fun Fun한 상식에 실린 내용들은 제목 그대로 재미있는 상식들이 많았고 유익했다. 이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교과서에 없는 숨은 역사, 그림으로 읽는 전쟁사 등이 있었다. 유쾌한 생활상식에서는 곡식으로 바뀐 운명 쌀··옥수수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었다. Fun Fun한 상식 부분은 부담 없이 읽어 내려가면 될 것 같다.

 

이번 호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고, 꾸준히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