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쿠키 - 화려한 토핑과 쫀득한 식감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쿠키
유미라 지음 / 책밥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위에 올라간 데코가 꼭 케이크처럼 다양하고

 아기자기하니 아이들이 좋아할 쿠키라서 더 궁금했어요

딸아이가 황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노랑치즈빔 황치즈케쿠를 굽기로 했어요

노랑치즈빔 황치즈케쿠 위에 데코를 아이가 좋아하는 걸로 올리다 보니..

차이있 있지만 맛나요^^

황지즈 크림치즈를 만들기 위해서 크림치즈,

슈거파우더, 동물성휘핑크림, 황치즈가루를 계량해요크림치즈를 풀어준후 동물성 휘핑크림, 슈가파우더, 황치즈 가루를 넣고 섞어줘요

완성된 황지츠 크림치즈는 냉장고에서 휴지 시켜줘요 색이 너무 이뻐요

황치즈 케쿠 쿠키반죽인 버터, 황설탕, 소금, 물엿, 달걀, 강력분, 아몬드가루,

황치즈가루, 베이킹소다, 피칸 레시피에는 호두라고 나와있지만

저는 호두보다 피칸을 더 좋아해서 피칸으로 대체했어요^^

쿠키를 만들떄 버터를 크림화를 많이해서 하는데 녹인 버터를 이용해서 색달랐어요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황치즈 케쿠 반죽을 냉장 휴지시켜줘요

휴지된 황치즈 케쿠 반죽에 황치즈 크림치즈를 올려서 감싸줘요

예열된 오븐에서 구워서 식혀 준후 식힘망으로 옮겼어요

황치즈초콜릿크림을 만들어서 노랑치즈빔쿠키위에 뿌려줘요

집에 치즈과자가 없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시멜로랑 데코초콜릿을 이용해서 꾸며줘요

책하고 쿠키가 달라졌지만 아이가 자기가 좋아하는 걸로 꾸며서 더 좋아하네요

노랑치즈빔 쿠키가 4개밖에 안된다고 아쉬워해요

초코쿠키처럼 대량 생산 안되냐구요ㅜㅜ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지만 아이가 좋아하니 자주 구워줘야겠죠

아이가 쿠키들 하나씩 다 만들어 먹자는데 힘들다고 2개만 만들어주겠다고했더니

루돌프 쿠키 귀엽고 딸기폭탄쿠키는 이쁘다고 꼭 만들어주라네요

부지런히 만들어야겠어요^^;;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