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빵집을 차렸다 - 호주가이버 홈베이킹
유진원 지음 / 온유서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에 관심이 생기면서 유튜브로 영상을

많이 보고 따라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중에 호주가이버님은 베이킹을 어렵지 않고 간단하고 편하게 만드셔요

그래서 나도 해볼수 있구나하고 따라 만들게 하지요^^

우리 집에 빵집을 차렸다에 보면 초보자를 위한 베이킹 기본도구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정말로 여기있는 틀만 있으면

어떤 빵도 제과도 다 만들수 있어요

전 이걸 몰라서 레시피보고 베이킹틀을 구입했고

금액 맞추려고 나중에 필요할것 같은 틀도 구입했는데요

한번도 쓰지않고 상자속에서 잠자고 있어요

기본도구만 조금 갖추고 베이킹하면서 구입하는걸 추천드려요

빵을 만들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스트..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액티브 드라이 이스트, 생이스트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알기 편했어요

건이스트와 생이스트 정도만 알았지 인스턴트와 액티브 차이를 모르고

레시피대로 계량해서 빵을 만들었어요ㅠㅠ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만들고 싶은건 많지만 가장 먹고 싶었던 호두파이를 굽기로 했어요


파이 크러스트 재료 달걀, 우유, 설탕, 소금 , 중력분, 무염버터

필링 재료 호두, 달걀, 메이플시럽, 설탕, 소금,

시나몬파우더를 레시피대로 계량해요

저는 호두보다 피칸을 더 좋아해서 호두를 피칸으로 대체했어요

볼에 달걀, 우유,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주고 중력분에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잘라줘요 버터가 콩알만큼 작아지면 액체를 넣어줘요

한덩이가 된 반죽을 냉장고에 넣고 휴지시켜줘요

반죽을 밀대로 밀어서 파이틀 위에 올려줘요


파이틀 위에 피칸을 가득 올리고 계량해두었던

필링재료를 섞어서 피칸 위에 골고루 부어줘요



예열된 오분에서 구워요 메이플시럽향이 피칸이랑 잘 어울려서

맛있는 피칸파이가 완성 됬어요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와서 맛있게 먹고 사과파이보다

피칸파이가 더 맛있다고 하니 기분 좋아져요^^


퀸아망은 항상 베이커리가서 사먹었는데요

만드는 과정을 보니 오래걸리고 손이 많이 가지만

여유있는 날 꼭 만들어 보려구요^^

집에서 처치곤란이 바나나를 활용할수 있는 통밀 바나나빵 레시피 좋아요^^

[온유서가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