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토익 비법실전 Actual Test Reading 500제 박정 토익 비법실전 Actual Test
Karen 김 지음 / 토마토(TOMATO)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 시대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인 토익.

예전엔 선택이었지만 이제 기본이 되어버린 공부 중 하나다.

하지만 모국어가 아니기에 공부하다가 손을 놓아버리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기에 공부하기 더욱 어려운 것 같다.

많은 책들이 토익공부를 위해 나와 있지만 특히나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것은 해답이 먼저 있고, 문제가 다른 책으로 나뉘어 있다는 것이었다.

보통 순서가 뒤바뀌어 있으면 문제를 풀다가 해답의 빈 공간으로 인해 문제 풀 때 신경이 쓰이기 때문이다.

토익 내용은 누구나 알 듯 이 거의 비슷한 유형으로 나와 있었고, 최신경향의 실전문제만 엄선해 놓았기에 다르게 설명할 말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해설은 달랐다.

눈이 피곤하지 않도록 중요한 부분이나 답안은 푸른색으로 표시해 놓았고, RC를 풀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비법을 따로 정리해 두어 한눈에 찾아보기 쉬웠다.

토익문제를 풀면서 늘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간단한 문법문제는 바로 콕 찍어 낼 수 있도록 정리해 주었다.

또 간단히 단어만 알아두어도 쉽게 답을 찾아 낼 수 있는 문제를 쉽게 풀어내기 위해 따로 단어정리도 해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각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 준 것이 인상 깊었다.

해석이 필요한 문제, 필요하지 않은 문제, 단어문제, 문법문제, 해석문제 등등으로 나누어 각 부분을 설명해 주고 있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이런 부분은 주로 강의를 들을 때 따로 말해주는 부분인 경우가 많았기에 혼자 문제를 풀면서는 쉽게 가려내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또 오답이 나올 수 있는 부분은 따로 참고 할 수 있는 내용을 적어주어 간단히 자신의 실수를 찾아 낼 수 있도록 해주었다.

 

 

실전 문제를 모아놓은 책이기에 자세한 부분은 생략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꼼꼼하게 알려주는 것이 마음에 드는 토익 책, 박정토익.

이 책을 통해 토익 성적이 쑥쑥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