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채소 레시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자투리 채소 레시피 - 냉장고의 골칫거리가 식탁의 주인공으로
주부의 벗사 지음, 배성인 옮김, 이치세 에쓰코 요리 / 안테나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냉장고의 골칫거리가 식탁의 주인공으로

자투리채소 레시피

저 : 이치세 에쓰코

편저 : 주부의벗사 편집부

역 : 배성인

출판사 : 안테나(ANTENNA)

 

딱 책을 보는 순간 정말 필요한 레시피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채소를 살때마다 늘 망설여지는게 잘 활용하지 못하는 채소들은

많은 양을 사놓게 되면 정말 절반 이상은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던거 같아요

세일이란 명목에 혹해서 아~~싸다란 맛에 조금 과하게 사놓는 날에는

정말 여지없이 다 활용하지 못해 어느날 무르고 흐물거려 아까워라고 혼잣말하며

버리기 일쑤~~~

그나마 집근처에 동생네가 살때는 일명 반갈이 ㅋㅋ 해서 참 알차게 활용했는데

이젠 멀리 이사간 후로는 이마져도 못해 채소 세일할때는 아쉽게 돌아서기도 많은 요즘~!!

좀 제대로 채소를 활용해서 요리다운 요리 사이드메뉴가 아닌 메인메뉴로 활약할

레시피들은 없을까란 생각을 하던 찰나~~~

이책을 보고 눈이 반짝 반짝 빛났던거 같아요

참 실속만점 레시피랍니다

레시피소개만 있다면 좀 아쉬울지도 모르겠어요

채소손질법 보관법 각 채소의 특징을 살린 알짜배기 보관법과

바로바로 활용하기 좋은 채소믹스와 보관법(요게 참 좋더라구요 요렇게 두가지이상 채소를

미리 손질해놓고 바로바로 응용하니 요리시간 단축은 물론 영양과 맛까지 ㅋㅋ 굿이죠

이부분 즐겁게 활용하기 좋아요)

채소의 특성상 시간이 흐르면 시들고 무르는건 어쩔 수 없잖아요

그걸 대비 양념을 활용해 보관해 이또한 바로 응용할 수있는 레시피는

캬~~~나름 그래도 주부인데 이런걸 넘 소홀히 생각했구나 싶더라구요 ㅋ

올컬러로 보기좋게 오목조목 정리된 페이지도 한눈에 쏘옥~~~

사실 제게 참 골칫거리는 양배추랑 부추였거든요

경험해보셨나요??

양배추는 사실 샐러드용외에 잘활용하지 않아 늘 고민거리인데~~~

채소믹스를 만들어 부쳐서 볶아서 활용도 굿인걸 보고 ~~~참 요리못하는 티많이 냈구나 싶었어요

요리에 그닥 취미가 많은편이 아니라 이것도 또하나 배우게 되니 뿌듯~~~

부추인경우도 달걀하나만으로도 멋진 요리가 뚝딱~~

전 늘 전이나 된장찌게등에 활용했는데 간단레시피를 보니~~~

조금의 관심이 있으면 채소의 활용도가 참 넓고 다양하다란걸 느끼게 된거 같아요 ㅋ

 

 

 

늘 메인재료에 곁들여지는 사이드 친구들이 채소라고 생각했던것도 있었던거 같아요

채소각자가 가진 풍미와 맛 활용도의 무궁무진함과 요리의 세계

어렵지 않고 바로 활용가능한 부분들이 이책이 그냥 아 맛있겠다 근데

내가 하기엔 좀 어려워라며 덮어버렸던 수많은 요리책과는 차별성을 두게 되더라구요 ㅎㅎ

채소는 늘 냉장고에 있고 늘 골칫거리이면서 없으면 아쉬운 친구잖아요 ㅋ

순무와 브로콜리를 넣은 톳 샐러드 레시피가 있는데(본문 34page中에서)

집에 톳이 있는데도 활용못하고 늘상 브로콜리는 데쳐서 먹는 정도 였는데 ㅋㅋ

좀 색다르게 바로 즐겨볼 수 있는 상큼함이였어요 ㅎㅎ

레몬의 활용도도와 팁도 잘 배웠구요 쓰고 남은 레본즙을 짜두고 냉장고에 1주일 정도 보관해도 좋다니

그렇게 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소한 팁들도 중간중간 알짜배기였구요

 

오늘은 또 뭘해볼까??? 레시피를 뒤적이고 있어요 간단하고 쉽게 맛과 영양까지 책임질

채소들의 즐거운 변신이 요리를 하면서도 즐겁더라구요 ㅎㅎ

요렇게 해놓고 맛나게 먹어주는 가족들 모습에 실력은 없지만 노력하는 엄마의 모습이 보일까요 ㅋㅋ

바로바로 활용하기 참 좋은 정말 늘상 고민하고 생각했던 채소들의 새로운 변신과 활용법에

알찬레시피북이란걸 느끼실꺼예요 ㅎㅎ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씨펭양 2015-11-20 0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미지가 안보여요...ㅠ

2015-11-21 10: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