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5 : 배변·배뇨 질환, 부끄러움을 이겨 내라! - 어린이 의학 동화 ㅣ 의사 어벤저스 25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6년 2월
평점 :

#도서협찬 #의사어벤저스 25권
다시금 뭉쳤다!!
“의사 어벤저스!!” 25번째 이야기.
‘배변. 배뇨질환, 부끄러움을 이겨 내라!!“
나의 꿈이 누군가를 치료해주고 싶은, 살리고 싶은 의사가 되는 것이라면?!
우리 몸의 질병에 대해 자세하게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친구들이라면!!
어린이 종합 병원 은급센터와 권역 외상 센터처럼 응급 치료의 현장이 궁금하다면?!
여러 의학에 대해 많을 것을 배우고 알고 싶다면!!!
<어린이 의학 동화_의사 어벤저스>와 함께 하면 좋다!!!
우리도 그렇게 시리즈를 하나씩 모으고 있다!!!
아이들의 꿈 중 하나가(아직은 어리기에 여러 가지의 꿈이 있지만 가장 되고 싶은 분야가 바로 의사이기도 하다!!) 바로 의사이기 때문이다!! 아직은 어떤 분야의, 특정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이 책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지금까지의 책을 읽으면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고 말이다!!!
이번에는 어떤 응급 상황들이 펼쳐지게 될까?
아무래도 부제가 ‘배변, 배뇨 질환’으로 방광에 대한 이야기와 장염, 관장, 소변 등 다양한 소재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아무래도 우리 아들은 역시나.. 똥과 오줌(아이들 표현으로) 이야기에 눈이 반짝반짝 하다. 이걸로 무슨 이야기가 나오나, 왜 병원에 오나, 무슨 질병인가 하면서 말이다. 주제가 참.. 매력적이다.
<의사 어벤저스>는 의학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하기에 어려울 것 같지만 아이들이 이해하기 좋게 상황들을 잘 설정해 주고 있다. 그런 이야기로 인체와 의학 상식, 그리고 건강은 물론 각종 질병 등에 대해서 잘 안내해 주고 있다. 특히나 그림과 만화로 설명을 해주기에 의학 상식들을 편하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생활 속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지식들과 과학 정보까지 담고 있기에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그렇다고 그저 책에서 있는 내용을 옮긴 것이 아니라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의 소아전문 응급센터에 의사 선생님으로 계신 류정민 선생님께서 감수하여서 아이들에게 전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아이들에게 의사란 무엇인지, 어떤 일들을 하고,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 분인지.. 그리고 우리를 위해 얼마나 애쓰고 힘들게 일하시는지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진짜 우리나라의 모든 의사선생님들이 이런 마음으로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야 의사가 되고 싶은 우리 아이들에게 멋지니 멘토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