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세계, 문화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ㅣ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6년 1월
평점 :

#교재협찬 #바빠영어신문NEWSTIMES_세계.문화편
초등학교 시절에는 어린이 신문으로 독해 준비를 했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중등이니까 조금은 더 업그레이드해서 영어신문을 함께 하고 있어요. 이번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세계.문화편>은 이지스에듀 바빠 영어 신문으로 3번째 책이에요. 저희는 이미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사회.경제편>을 시작으로 2번째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환경.과학편>을 마무리 했어요!!! 그리고 이제 3번째 권인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세계.문화편>을 하게 되었답니다!!!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는 일상에서 쓰는 영어를 신문 속에서 볼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어요. 그러면서도 논리적인 기사의 내용으로 영어 문해력을 쑥쑥!! 그리고 옆에 영어단어까지 있어서 시간 내어 영어단어를 공부하지 않아도 돼요. 저희는 영어 신문의 본문을 함께 써 보고, 영어 단어도 옆에 뜻과 함께 쓰면서 외우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렇게 한 권으로 할 수 있는 공부방법은 모두 활용한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바빠 시리즈로 공부하는 우리 아이의 소감을 들어보도록 할게요!!!
그래도 나름 바빠 시리즈로 초등생활을 보낸 중등 언니의 이야기예요^^
=======================
어릴 때부터 영어 공부는 늘 바빠 시리즈와 함께해 왔어요. 그중에서도 바빠 영어신문은 영어를 단순히 문제를 풀기 위한 과목이 아니라, 생각하고 표현하는 언어로 느끼게 해 준 책이에요. 이 문제집은 지문을 읽는 단계에서 시작해 지문의 이해를 돕는 문제로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도와줘요. 단어와 문장을 억지로 외우기보다 글의 흐름과 핵심을 이해하게 되어 독해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졌어요.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기사 쓰기 활동이에요.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글을 써 보면서 영어 표현을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영어로 생각하는 힘이 많이 자랐어요. 이후 마무리 문제로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토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면서 자신감도 함께 키울 수 있었어요. 이런 단계적인 학습을 반복하다 보니 영어 실력이 눈에 띄게 성장했고, 학교 영어 시험에서도 100점을 받을 수 있었어요. 영어 실력과 사고력을 함께 키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영어 문제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