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1 - 구석기 시대 - 청동기 시대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1
최태성 기획, 이태영 그림, 윤상석 글 / 다산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최태성의한능검한국사


“어?! 엄마!! 한국사 책이네요?! 근데 최..태..성... 어!! 이분 큰별쌤 아니에요? 누나 한국사 문제집이랑 책에 있는 이름인데!!!??? 그럼 이건 누구 책이에요..(다다다다다!!!)” 말이 참 많다. 질문도 많다. 결론은 “이건 네 책이야!!”라고 말해주었더니 빨리 읽고 싶다고 난리다!! 하하!!


그러고 보면 최태성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 쉽게, 그러면서도 학습까지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 같다. 그래서 저번에도 이야기했지만 우리 아이들의 목표는 나중에 최태성 선생님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새벽부터 기차를 타고 가서라도 꼭 뵙고 싶다는 거다. 뭐, 그게 다 엄마의 고생도 포함이 되겠지만 말이다. 운전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도시는 무서워서..;; 하하!!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1권>은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그리고 청동기 시대를 다루고 있다. 첫 장부터가 [“어? 이게 어떻게 된 거지?_다 사라졌어!_글, 글자가 디 사라졌다고!”] 무언가 긴장감이 돌기 시작한다!! 왜 시작부터 이렇게 급 전개인데?! 보통 평범하게 이야기가 이어지면서 절정에 이르는데, 이 책은 시작부터가 절정이다!! 하하하!!!


아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이어지면서 그 안에 시험에 나오는 주요 내용들이 내 머릿속에 자연스레 스며들기 시작한다. ‘언제 내가 이걸 배웠지?’하면서?! 하하!! 이런 자연스러움 좋아!! 이야기들이 끝날 때마다 ‘한능검의 비밀을 풀어라!’로 한능검 시험에 기출되었던 문제들이 수록되어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오른쪽 상단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이는 큰별쌤인 최태성 선생님의 한국사 강의가 들어 있다. 표지에도 커다랗게 QR코드가 있어 그걸 봐도 좋고, 문제를 풀 때마다 들으면서 반복적으로 익혀두면 좋겠다. 


그리고 마지막 3장은 배운 내용을 점검할 수 있도록 복습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이 안에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그리고 청동기 시대의 세 장의 그림이다. 이 세 장 안에 ‘함께 찾아봐요!“로 그 동안 배웠던 시대상의 특징들을 찾아 봄으로써, 각 시대의 모습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한민국 1등 역사 강사 최태성 선생님의 한국사 강의(무료 강의)와 함께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1권>을 시작으로 계속 본다면 한능검 시험도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