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가 만든 가장 쉬운 미리캔버스 수업 활용! MiriCanvas(미리캔버스)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 교사를 위한 미리캔버스 수업 활용 진짜 AI 2
김동은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미리캔버스로무엇이든만들수있다


대학시절에 가장 많이 활용했던 템플릿은 바로 파워포인트(PPT)였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회사 같은 곳에서 회의를 하거나 발표 자료를 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어서인지 대학에서 발표를 할 때에는 가끔(전공이 아무래도 있다 보니) 너무 평범하거나 예쁜 디자인이 없어서 괜히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처음에는 그냥 있는 자료로 했다가 주변에서 배워서 예쁜 그림을 붙여 수업에 활용을 했었어요. 그랬더니 조금은 분위기가 달라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파워포인트로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그렇다고 다른 프로그램을 활용하자니 비용도 있고, 어렵기도 했고요.


그렇게 몇 십 년을 아이들 수업에 활용하다가 어느 날인가 큰 아이가 학교에서 미리캔버스라는 것을 배워왔어요. 그때에는 한 번도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이제는 나이가 드니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옛날 어른들들의 말씀을 하나하나 알아가게 되네요..) 그냥 넘어갓었는데.. 이번에 도서관을 하게 되면서 미리캔버스의 세계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그리고 아직도 헤매고 있어서 조금 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MiriCanvas(미리캔버스)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책을 보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활용해보고 싶은 템플렛이 너무나도 다양하고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예쁜 디자인에 폰트까지 다양하고, 강조하는 문구나 그림들 그리고 사진들이 내가 검색만 하면 관련된 것들이 수루루루룩!!! 전단지를 만들고 싶거나 초청장, 수업안내문, 포스터까지 활용도가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현수막도 제작하게 되었어요. 


책의 제목만큼이나 미리캔버스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정말 무궁무진했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책을 통해 파워포인트처럼 할 수 있는 템플렛을 만들어 보고 있어요. 아직은 그림에 글자와 내용을 적어 넣는 게 다이지만 목차에서 사진, 오디오, 동영상 등 첨부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무엇부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하나를 만들더라도 컬리티가 너무 좋아서 수업활용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에게 나가는 안내문이나 초청장으로도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은 책을 읽고 카드뉴스를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 있어요. 그리고 주말마다 초등학생 친구들과 독서모임을 하는데 이때 활용하는 수업 강의안과 자료들을 모두 미리캔버스로 만들고 있어요. 그리고 활동지에 대한 자료들도 있고, 게시판에 붙일 포스터까지!! 수업과 아이들 활동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미리캔버스로 만들고 있어요. 


또한 역시나 이런 폼에는 단축키라는 소스들이있는데.. 미리캔버스에도 있더라고요!!! 한글이라 엑셀 같은 것에만 있을 줄 알았는데.. 이런 폼에도 있다는 것에.. 작업을 할 때 많이 편하겠더라고요. 그렇게 하나하나 배워서 아이들 수업과 활동에 많이 활용해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