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생물도감 3 : 강력한 맹독생물 자연 탐사 보고서
TV생물도감 지음 / 서울문화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TV생물도감3_강력한맹독생물


일반적으로 과학생물도서는 보기는 했는데, 맹동생물이라는 말에 더 호기심이 발동했던 것 같다. 표지에 나온 4가지의 맹독 생물을 보면서 하나는 ‘투구게도 맹독 생물이었다고? 이름은 알고 있었지만 그냥 단순한 생물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 보네?_이 부분은 나도 몰랐던 부분이라 궁금증이 더 많아졌다.’ 그리고 한동안 해외에서 나왔다는 그리고 국내에서도 나왔던 거 같은데... 기억은 가물가물하지만 ‘파란고리문어’이거는 한 동안 뉴스나 신문에서도 많이 나와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내가 알고 있던 것들(이런 부분은 대부분 방송을 탄 거다.)과 새로이 알게 된 것들을 이 책 <TV 생물도감 3_강력한 맹독생물>에서 많이 알게 되었다.


보면은 우리나라에도 이런 생물들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해외는 역시 더 넓고 보지 못한 것들, 새로운 것들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일상생활에도 영역을 넓혀 위협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어서 그런 위험한 상황은 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독이 든 식물이나 생물은 참 아름답다. ‘예쁘다’라는 표현이 맞다. 독버섯만 봐도 화려하고 예쁘지 않은가!!!!! 독특한 생김새, 화려한 문양과 색깔. 누가 봐도 너무 예뻐 사람이도 동물이고 누구고간에 홀리게 만든다. 그러니 그들도 그렇게 살아남는 것이겠지. 


<TV 생물도감 3_강력한 맹독생물>에 나오는 생물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장수말벌!!(이건 진짜!!), 그리고 타란툴라, 코브라, 파란고리문어 외에도 작은부레관해파리, 부채게 같이 생소한 생물들도 많이 있다. 특히 난 일본 오키나와 바다에 있는 작은부레관해파리(고깔해파리라고도 부른다고 한다)가 인상 깊은데, 그 작은 것들이 하나하나 모여 하나의 군체를 만든다고 한다. 유리조각 같기도 해서 바닷가에서 아무 생각이 없이 만졌다가는!! 그 기다란 촉수로!! 어휴~ 사진으로 보는데.. 무섭더라.


나도 어렸을 때 바닷가에서 놀다보면 해파리 종종 봤는데.. 어릴 땐 그냥 비닐인지 알고 갖고 던지고 그랬는데.. 어른이 되어서 보니 그것들이 다 해파리였다는.. 안 죽고 살아있는 게 용하다고 어른들이 항상 그러셨다;; 


<TV 생물도감 3_강력한 맹독생물>의 장점이라 하면 정말 사진이 선명하다는 것. 진짜로 내가 보지 못해도 본 것 같은!! 선명 정확!! 초고화질이란다!!! 그리고 ‘생도의 탐구노트’는 몰랐던 부분들을 세세하게 날려주어 우리가 궁금한 것들을 해소시켜 준다. 무엇보다 난 사진들이 정말 마음에 든다. 그래서 보는 내내 정말 신기하고, 놀라웠다. 이 말이 정답이다!! 


아이들도 <TV 생물도감 3_강력한 맹독생물>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많이 접해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