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머리 앤 1 (일본어 + 한국어) 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 4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오다윤 옮김 / 세나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빨간머리앤_손끝으로채우는일본어필사시리즈4


빨간머리 앤. 

어릴 적 방송에서 빨간머리 앤 만화를 먼저 접했다. 지금 본다면 정말이지 파스텔 같이 선명하지 않은 그림체에 어쩌면 수수하다고 생각될 수 있다. 그리고 내용을 보면 어우~ 생각만 했는데도 간질거리는 것 같다. 그 당시에는 앤의 당당함이 그리고 세상에 맞서 나아가는 그런 모습들이 참말로 멋있기만 했다. 

♬주근 깨 빼빼마른 빨간머리 앤, 외롭고 슬프지만 굳세게 자라!! 가슴에 솟아나는 아름다운 꿈~ 하늘의 뭉게구름 커져만 가네~ 빨간머리 앤 귀여운 소녀, 빨간머리 앤 우리의 친구!!♪ _ 이 노래가 기억이 난다면, 이 글자를 읽으면서 입으로 벌써 흥얼거리고 있다면 나와 비슷한 세대이거나, 빨간머리 앤을 좋아해서 나처럼 시리즈든, 뭐든 영화로 다 본 사람일 것이다!! 


100년, 한 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는 고전 소설인 빨간머리 앤. 이토록 사랑스러운 앤 셜리를 싫어하는 이가 과연 있을까 싶다. 교과서나 문학 작품에도 빠지지 않는 지문이기도 하고 말이다(참고로 이번에 우리 딸 기말고사에도 영어 지문으로 나왔다고 한다.). 왈가닥하고 엉뚱하지만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앤의 어린 시절을 이번에는 영어가 아닌 일본어로 만나 볼 것이다!!!


<빨간머리 앤 1 (일본어 + 한국어)_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 4>의 왼쪽 페이지에는 일본어로 된 소설 본문이 나와 있다. 주요 한자에 후리가나가 달려있어서 일본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일본어 본문 아래에는 한국어로 번역해서 다시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다. 일본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 이렇게 두 가지가 함께 있어서 일본어 공부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본문을 따라쓸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소리 내어 읽고, 손으로 적어 본다면 효과가 엄청날 것이다. 또 이 책의 장점은 그 아래 본문에 나오는 주요 단어의 뜻과 단어에 관한 부연 설명이 나와 있다.


또한 중간 중간 ‘빨간머리 앤’의 작화도 있어서 그때의 감성이 다시 되살아나기도 하였다. 은근 그림체가 비슷한 거 같기도 하다!! 이 책을 보고, 필사를 하면서 다시금 아이들과 빨간머리 앤을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일본어로 된 것도 있나 찾아 봐야 겠다. 갑자기 설레이기 시작한다. 


『“응, 그래, 정말 재미있는 아이야.”』_p.98


보통 필사는 한국어 혹은 영어가 주였는데, 처음으로 일본어로 필사를 하려니 어렵기는 하다. 한번쯤 배워보고 싶은 언어이기도 했지만, 낯설다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그 느낌만은 어떻게든 전해지는 것이 신기할 뿐이다. ‘빨간머리 앤’의 모든 이야기들을 <빨간머리 앤 1 (일본어 + 한국어)_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 4>를 통해 느껴보았으면 좋겠다. 사랑스러운 앤의 모든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