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
나민애 지음,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 겜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나민애의문해력게임 2권


언젠가 학습영상을 보다 나름 충격적인 것을 하나 보았다. 화면에서 한 엄마가 펑펑 울면서 속상해 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어떻게 해야 하지..?’하면서 말이다. 내용을 보니, 아이들이 어휘력이 부족해 문해력이 떨어지고, 끝내는 독해력까지 영향을 주는. 이건 뭐 도미노도 아니고, 가장 기본적인 하나가 무너지니까 주루룩 쓰러진다. 그렇다고 아이들에게 매일 국어사전을 쥐어줄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하나...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2권]에서는 나민애 교수님과 문해몬들이 함께 하면서 문해력이 공부로서 배우는 것이 아닌 게임으로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습만화로서 선정성이나 부적절한 표현이 있는 것이 아닌(가끔 제대로 되지 않은 학습만화들을 보면 대화가 아이들이 읽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들도 더러 있다. 하지만 나민애 교수님은 그런 부분들을 배제하였기에 믿고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재미와 감동뿐만이 아니라 읽기 습관을 향상시켜 주고, 어휘력과 문해력을 동시에 높여준다. 이는 나중에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시험을 볼 때 독해력까지 올려주는 그런 역할까지 해 준다.


학교에서 국어를 배움에 있어 어려움이 많은 우리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초등 교과서와 연계된 문해력 퀘스트까지 나옴으로써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지문과 어휘들을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국어라는 과목이 재미없고, 지루한 것이 아닌 재미있는 과목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아이들에게는 공부를 함에 있어 역시나 재미가 가장 중요하다!! 그 재미 하나가 아이들이 가장 몰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니까 말이다. 문장 완성하기, 공통된 단어 찾기, 중심 문장 찾기, 올바른 맞춤법 찾기 등 다양한 미션들 속에 퀴즈를 풀며 수행하는 과정에서 또 특별 미션들도 있다. 


아들과 아빠는 책을 읽다가 아들이 문제를 내면 서로 못 맞추는 척, 맞추며 하이파이브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재미있다. 매번 누나랑 같이 함께 하다가 아직 오직 않은 누나덕(?)에 아빠와의 퀴즈시간도 갖고 오히려 더 좋은 것인가? 


그런데 이거.. 뭔가 잘 못 된 것 같다!!! 음... 이거 3권을 예고하는 건가? 문해력 게임 중앙 통제실에 무슨 문제가 있었던 것일까? 이거 문해력 게임이 원래 진행이 되는 것이 아니었던 것인가? 그럼 담당자보다 더 높은 분은 누구지? 


“엄마!!! 그런 3권은 언제 나와요? 빨리 봐야 하는 거 아니에요?”

아들아, 이제 2권이 나왔단다... 하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